서귀포시민회관 역사속으로...추억의 사진과 사연 공모
상태바
서귀포시민회관 역사속으로...추억의 사진과 사연 공모
  • 오형석 기자
  • 승인 2020.12.27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택 작품, 시정 소식지 게재 및 추후 아카이빙 자료 활용
서귀포시민회관 사진 및 사연 공모 포스터(사진_서귀포시청)
서귀포시민회관 사진 및 사연 공모 포스터(사진_서귀포시청)

[시사매거진/제주] 서귀포시(시장 김태엽)가 서귀포시민회관의 역사와 시간, 추억이 담긴 사진과 사연(이야기)을 내년 1월 15일(금)까지 공모한다.

서귀포시는‘서귀포 시민 문화·체육복합센터’건립과 관련, 1972년 건립돼 반세기 가까이 시민과 함께해 온 서귀포시민회관(이하 시민회관) 철거에 착수한 상태다.

이에 따라 시는 시민회관 철거에 따른 자료 소실에 대비하고 시민회관과 그 일대에 대한 기록 및 자료를 보존하고 활용해 나가기 위해 시민회관의 역사성과 장소성 등이 반영된 개인 소장 사진과 사연을 지난 12월 23일부터 내년 1월 15일까지 공모하고 있다.

신청 자격은 시민회관과 그 일대에 대한 추억이나 역사적으로 기념이 될 만한 사진을 간직하고 있다면 누구나 가능하며, 제출 원본 사진은 스캔 후 되돌려줄 방침이다. 

또한, 사연 신청은 시민회관과 관련한 이야깃거리(추억)를 갖고있는 이라면 누구나 A4 1장 분량으로 자유롭게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신청 방법은 시 홈페이지 및 공식 블로그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사진 및 사연과 함께 직접 방문(서귀포시 제1청사 2층 공보실)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서귀포시는 채택된 작품들에 대해 시정소식지 '희망 서귀포'를 통해 선보이고 추후 아카이빙을 위한 자료로 활용해 나갈 계획이며, 소정의 고료를 지급한다.

사진 및 사연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홈페이지나 블로그에서 사진 공모 이벤트를 참조하거나 공보실로 문의하면 된다.

오형석 기자 yonsei6862@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