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 문인청장, 긴급 호소문... 연말연시 행사 전면 취소!
상태바
광주 북구 문인청장, 긴급 호소문... 연말연시 행사 전면 취소!
  • 최윤규 기자
  • 승인 2020.12.24 0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연시 방역강화 특별대책
개인과 각종 사회단체의 거리두기 동참 적극 호소
‘코로나19 위기 극복 긴급 호소문’(사진_최윤규 기자)
‘코로나19 위기 극복 긴급 호소문’(사진_최윤규 기자)

[시사매거진/광주전남] 전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하루에 천명 이상 발생하는 등 전국적인 3차 대유행의 상황에 직면 해 정부의 방역대책에 맞춰 구민과 함께하는 연말연시 행사를 전면 취소한다고 밝히고 최고의 방역은 자발적 참여라며 적극 동참을 호소했다.

구민 여러분께 드리는 글

존경하는 44만 북구민 여러분!

구민 중심 혁신행정, 더불어 잘 사는 행복 북구 만들기에 적극 동참하시고 성원을 아끼지 않으신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최근 전국에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하루에 천명 이상 발생하는 등 전국적인 3차 대유행의 상황에 직면해 있습니다.

우리 지역에서도 노인요양원 입소자와 종사자가 확진되어 지역 내 감염 확산세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엄중한 상황입니다.

정부는 23일 수도권을 시작으로, 24일부터는 전국 모든 지역에서 5인 이상 사적모임을 금지하고 식당에서는 5인 이상 예약 및 동반 입장을 제한하는 등 강력한 대책을 시행했습니다.

이에 우리 북구청은 정부의 방역대책에 맞춰 구민과 함께하는 연말연시 행사를 전면 취소합니다.

매년 연말연시에 열리는 시상식과 해맞이 행사, 새해 떡국행사는 물론 구민의 오랜 숙원사업인 북구문화센터 개관식 역시 무엇보다 소중한 구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취소를 결정하였습니다.

지역 발전을 위해 함께 땀 흘리고 애써주신 구민 여러분의 참여와 노력에 대한 감사의 인사조차 전하지 못하게 되어 아쉽고 죄송한 마음입니다.

하지만 지금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꼭 해야만 하는 조치이며 구민 여러분의 아름다운 동행이 필요합니다.

금년 한해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코로나19의 확산과 전례 없는 기록적인 호우까지 가혹한 시련 속에서도 구민들의 성원과 격려로 예산 1조원 시대 개막과 생활 SOC 복합화 사업 착공, 북구문화센터 준공 등 튼실한 결실을 맺을 수 있었습니다.

존경하는 북구민 여러분!

최고의 방역, 핵심은 자발적 참여입니다.

지금 방역망의 통제력을 회복하지 못한다면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과 이로 인한 경제와 민생에 더 큰 충격을 받게 됩니다.

어렵게 버텨온 우리의 의료·방역체계 전반이 위협받을 수 있는 지금 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방역수칙 지키기가 강력히 요구되는 때입니다.

우리 북구의 연말연시 행사 취소를 시작으로 개인뿐만 아니라 각급기관 및 사회단체 등에서도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연말연시 동호회, 향우회 등 사적모임은 연기하거나 취소하여 조용한 연말 보내기를 실천해 주시고,

새해가 되면 떠오르는 해를 보며 소원을 빌었던 무등산을 비롯해 우리 북구에 소재한 한새봉, 삼각산, 군왕봉 등 해맞이 명소 방문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북구민 여러분!

코로나19로부터 일상을 되찾는 가장 빠른 지름길이자 유일한 해법은 멈춤과 거리두기라는 점을 꼭 기억해 주시고 적극적인 협력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우리 북구청은 코로나19 종식 때까지 44만 구민 여러분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 12. 23.

광주광역시 북구청장 문인

문인 광주 북구청장은 23일 호소문을 내고 “코로나19로부터 일상을 되찾는 가장 빠른 지름길이자 유일한 해법은 멈춤과 거리두기”라며 적극적인 협력과 응원을 부탁하고 “코로나19 종식 때까지 44만 구민 여러분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윤규 기자 digitalace@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