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2020년도 자치구 풍수해보험사업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상태바
광주 서구, ‘2020년도 자치구 풍수해보험사업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 최윤규 기자
  • 승인 2020.12.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재산 보호에 최선”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광주시에서 주관한 ‘2020년도 자치구 풍수해보험사업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서구청 구정구호(사진_광주 서구제공)
서구청 구정구호(사진_광주 서구제공)

광주시는 지방자치단체의 풍수해 보험 가입률 제고를 위해 한해 보험가입실적과 홍보 실적 등을 점수로 환산해 평가해 오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서구는 전년도 대비 가입 증가율이 50% 상향되는 등 가입 실적과 홍보 실적 등에서 전반적으로 월등히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 기관표창 및 100만원을 지원받는 영예를 안았다.

풍수해 보험은 주택 및 소상공인 등 시설물이 태풍이나 호우, 대설 등 풍수해의 영향으로 손해가 발생했을 때를 대비한 보험이다.

가입자가 일반인일 경우 보험료의 52.5%, 기초생활 수급자 86.3%, 차상위 계층은 75%, 소상공인의 경우 59%를 정부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서구청 관계자는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 발생 시 풍수해 보험에 가입할 경우 최고 90%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다”며 “예기치 못한 재난으로부터 실질적인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만큼 많은 주민이 가입할 수 있도록 풍수해보험사업 업무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윤규 기자 digitalace@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