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 최근 투자자들 사이에서 풍부한 배후수요, 뛰어난 입지 그리고 차별화된 특색까지 갖춘 상업시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배후수요가 풍부한 상업시설은 단지를 중심으로 인근에 주거단지나 업무단지 등이 위치해 안정적인 수요 확보가 가능하다. 특히 아파트의 단지 내 상업시설은 일반 근린상가와 달리 아파트 단지 입주민을 고정 수요로 확보할 수 있으며 필수 업종들이 정해져 있어 꾸준한 임대수요를 누릴 수 있다.
삼성전자는 180조 원을 2018년 1월부터 3년간 신성장산업에 투자하고, 이어 반도체 비전 2030을 발표, 시스템 반도체 133조 원 신규투자를 공개하고 있다. 세계최대규모의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는 총 120만 여 평의 축구장 400개 넓이로 약 5만여 명의 상주 인원과 고덕국제신도시 인구 14만여 명의 업무 지원시설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충분히 갖췄다.
현재 고덕신도시에서는 섹션오피스 ‘우성고덕타워’가 분양 중이다.
우성고덕타워는 고덕국제신도시 중심상업지구에 지하 5층~지상 16층, 연면적 3만2032㎡ 규모로 조성된다.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는 우성고덕타워에서 도보 5분 이내 거리에 인접해 있고, 고덕국제신도시 내 최대 상권인 중심상업지역에는 백화점, 쇼핑센터, 영화관 등의 풍부한 인프라가 갖춰질 예정이다.
교통 환경으로는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KTX, GTX 복합환승센터로 추진되는 지제역은 환승 시 SRT를 이용해 강남 수서까지 20분 이내로 이동 가능하다. KTX, GTX 개발 호재와 더불어 신도시 내 평택고덕IC를 이용하면 평택~제천간 고속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를 좌·우로 이을 수 있다.
우성고덕타워는 우성건영의 자체 시행, 시공으로 저렴한 공급가격을 책정해 임대사업에 적합한 환경을 조성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개발 호재로 미래 가치의 상승까지 기대할 수 있다.
우성고덕타워 섹션오피스 분양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백제고분로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 후 2년간 보장되는 ‘임대수익 보장제’ 등 관련 문의는 홍보관 방문이나 대표전화로 가능하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