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 2020년은 대학생들에게 잊고 싶은 한 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캠퍼스 낭만은 사라지고 하반기 취업시즌은 어느 때보다 찬바람이 불고 있다. 취업 준비를 위한 시험들도 여럿 취소되어 제대로 된 준비가 안되고 있다. 다행히 중요한 시험인 ‘토익’시험은 최근 취업생들을 위해 시험회차를 늘린 것이 위안이 되고 있다.
이런 상황을 핑계로 취업 준비를 아예 안 할 수는 없는 법. 어려운 환경에서도 취업의 문을 돌파하고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학원 문을 두드리는 이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특히, 공인어학점수를 기본 지원 조건으로 요구하는 기업들이 많아짐에 따라 성적향상을 위해 방학시즌에도 많은 학생들이 부산내 토익학원을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런 분위기에 맞춰 YBM토익학원 부산 YBM서면, YBM광복센터에서는 겨울 방학을 맞이하여 얼리버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12월 14일부터 시작되는 얼리버드는 1차기간 최대 30%혜택과 토익종합반에 토익응시권, 토익실제문제증정, 브리츠 블루투스이어폰증정의 역대급 혜택을 함께 주어진다.
이와 함께 연말토익 특강과 맞춤 강사상담, 다양한 수강생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토익 한달완성반, 두달완성반 외에도 토익스피킹/오픽/일본어/중국어 등 다양한 강의 프로그램들을 제공한다.
YBM토익학원 부산어학원은 어떤 강사의 수업을 들어야 할 지, 점수대는 몇 점 대의 반을 들어야 내 수준에 맞는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지 고민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학생 맞춤형 강사 상담 또한 진행되고 있다. 수강생이 직접 학원을 방문하여 상담하는 ‘대면상담’과, 학원에 직접 방문하기 어렵거나 시간적 여유가 없는 경우를 대비하여 진행하는 ‘비대면 상담’도 가능하다
한편 토익학원 YBM서면센터는 무료 연말 특강을 12월 28일(월)부터 31일(목)까지 진행하여 토익 수업에 관심이 있거나, 문제풀이/실전특강을 들어보고 싶은 수강생, 비수강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토익학원YBM 부산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이번 방학은 코로나 사태 이후 취준생들에게 위기이자 기회가 되는 반전의 계기가 될 것”이라며 “좁아지는 취업문을 지혜롭게 극복하고 나아갈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어학 실력 향상과 수준별 맞춤 강좌들을 다양하게 배치하여 힘들고 지칠 수 있는 이 시기에 수강생들이 보다 집중해서 공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학습 환경 조성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YBM토익학원 부산 서면센터와 YBM광복센터는 코로나19 예방과 관련하여 학원 내부 매주 1회 전문업체 방역 실시, 매일 자체소독 및 일 2회 이상 환기 실시로 수강생들과 상담 고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방문, 공부할 수 있도록 감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자세한 학원의 할인이벤트, 강의 후기, 과목 정보 등은 YBM서면센터와 YBM광복센터 공식 블로그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