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IT 직무 분야 신규채용 기업 인건비 지원
상태바
광주 서구, IT 직무 분야 신규채용 기업 인건비 지원
  • 최윤규 기자
  • 승인 2020.12.07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5일까지 공개모집
인건비 월 최대 160만원 지원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IT 분야에 청년을 정규직으로 신규 채용한 기업에 인건비를 지원하는 「4차 산업혁명 IT인력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1
광주 서구, IT 직무 분야 신규채용 기업 인건비 지원(사진_광주 서구제공)

「4차 산업혁명 IT인력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은 한국판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청년고용을 확대하고 기업의 재정 부담을 완화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사업 추진을 위해 서구는 오는 15일까지 사업 참여 기업을 공개모집 한다.

모집대상은 IT 활용 가능한 직무에 청년을 정규직으로 신규 채용할 계획이 있는 서구 소재 기업으로 모집기간 내에 방문, 우편, 이메일 등으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신청 기업을 대상으로 자격요건 등 심사를 통해 참여기업을 선정하고 2021년 1월~2월에 청년 구직자를 공개모집해 최종적으로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한 기업에 사업비를 지원하게 된다.

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2021년 3월부터 매월 인건비의 80%(월 160만원 한도)를 최대 2년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청년에게는 취업유지 장려금, 자기계발지원금, 직무교육 및 노무 상담 등 각종 혜택이 지원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지역 내 4차 산업혁명 관련 분야가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청년이 지역 내에서 양질의 일자리에 안정적으로 취업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4차 산업혁명 IT인력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구일자리센터 및 서구청 홈페이지(고시공고)에 게시되어 있는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서구청 일자리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최윤규 기자 digitalace@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