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 이화수 주식회사의 ‘이화수 전통육개장’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오늘 공식 입점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 만남이 줄어들면서, 결제와 전달이 편리한 모바일쿠폰이 가파른 성장을 보이며 시장의 트렌드를 바꾸고 있다. 이화수전통육개장은 최근 이러한 사회적 이슈 및 소비 트렌드에 맞추어 모바일쿠폰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모바일쿠폰 채널 중에서도 높은 이용률과 유저를 보유하며 최적의 플랫폼으로 평가된다. 이화수육개장은 이번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을 통해 전국 가맹점의 매출증대를 위한 판매채널을 확장하고, 소비자의 브랜드 접근성을 크게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화수전통육개장은 이번 카카오선물하기 입점을 통해 모바일 쇼핑 환경에 익숙하고, 활발하게 활용하는 20~30대 젊은 신규 고객층을 유입시킬 수 있는 기회로 보고 있다.
육개장 프랜차이즈 브랜드 최초로 카카오톡선물하기에 입점한 ‘이화수전통육개장’은 스테디셀러인 전통육개장은 물론 다양한 고객층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메뉴들을 선보인다.
1만원부터 5만원대의 금액권으로도 구매가 가능하며, 신메뉴 출시 등에 따라 지속적인 추가 메뉴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화수전통육개장 관계자는 “이번 카카오톡선물하기 입점을 통해 고객님들이 이화수육개장을 조금 더 쉽고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길 바란다”며, “고객님들께 좋은 경험을 드릴 수 있도록 가맹점들과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화수전통육개장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커머스 채널들과의 연계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들과의 접점을 점차 늘려갈 예정이다.
사용방법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페이지에서 한식탭 ‘이화수’를 클릭하거나, 찾기 메뉴에서 ‘이화수’ 검색을 통하여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에서 원하는 메뉴를 구매 또는 선물하고, 해당 쿠폰은 전국 이화수 매장(일부매장 제외)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