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한솔수북이 어린이들에게 친근한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IP 라이선스를 ‘㈜단꿈아이’로부터 제공받아 「설민석의 고사성어 대격돌」을 출간한다.
총 3권의 시리즈로 출시될 「설민석의 고사성어 대격돌」은 <설민석의 국사 대모험> 주인공인 설쌤, 온달, 평강, 로빈과 함께 고사성어를 찾아 현대와 한국사의 과거 명장면 속을 넘나들며 탐험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설민석의 고사성어 대격돌」 을 읽는 어린이들은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고사성어부터 역사적 유래가 깊은 고사성어까지 백 개가 넘는 고사성어를 단계별로 학습하게 된다. 고사성어를 이루는 한자의 음절과 뜻, 고사성어의 활용과 유래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기에 배운 것을 빠르게 응용하는 아이들의 모습도 기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고사성어 미로 탈출, 고사성어 십자말풀이, 고사성어 짝 맞추기 게임 등의 활동을 통해 배운 고사성어를 자연스럽고 재미있게 복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단꿈아이 관계자는 “우리는 고사성어를 통해 옛 역사는 물론 현대를 살아가는 방법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다. 「설민석의 고사성어 대격돌」을 통해 많은 어린이들이 삶의 교훈과 지혜를 알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설민석의 고사성어 대격돌」을 구매하는 대상에게는 고사성어 초성 맞추기 게임이 가능한 고사성어 카드를 함께 증정하며, 시리즈 3권을 모두 구매하면 총 108장의 고사성어 카드를 모을 수 있다. 「설민석의 고사성어 대격돌」은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을 통해 구매가능하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