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대응 업체 ‘퍼블소프트’, 자체 보유 기술 ‘PB EndPoint’ 피씽 유포 해결
상태바
몸캠피싱 대응 업체 ‘퍼블소프트’, 자체 보유 기술 ‘PB EndPoint’ 피씽 유포 해결
  • 임지훈 기자
  • 승인 2020.11.14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 몸캠피싱 대응 업체 ‘퍼블소프트’가 자사의 보유 기술을 활용해 몸캠피씽 사기 해결에 나섰다.

퍼블소프트는 스마트폰 운영체재에 맞춰 제작한 자체 기술인 ‘PB EndPoint’를 통해 보이스피싱 및 몸캠피싱을 통해 발생하는 디지털 협박 및 사기에 대한 대처 및 해결에 나선다고 밝혔다.

PB EndPoint 기술은 보안회사인 퍼블소프트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카카오톡, 페이스북을 통한 영상통화 사기, 이른바 영통사기 및 몸캠피싱 사기 대응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퍼블소프트의 PB EndPoint는 몸캠피씽 피해자가 피해 시 사용한 스마트폰 운영체제에 따라 맞춤형 대응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영상이 유포된 경로들을 차단 및 추가적인 유출 시도를 즉각적으로 막는 것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퍼블소프트 관계자는 “몸캠피씽에 당했다면 범죄조직 요구에 응하지 말고 먼저 전문 보안업체를 찾아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빠른 대응이다”며 “자사의 PB EndPoint 기술을 통해 더 빠르고 즉각적 대응을 통해 추가 유출을 막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몸캠피씽 대응 업체 퍼블소프트는 실시간 모니터링 및 문의 등 24시간 대응 서비스를 통해 랜덤채팅 유출 및 유포, 채팅어플 유포 및 협박, 동영상 피씽 등의 피해자를 구제하고 있다.

퍼블소프트의 PB EndPoint 기술 및 대응 관련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및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