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60세 이상 어르신 무료 안과질환 정밀 검진
상태바
순창군, 60세 이상 어르신 무료 안과질환 정밀 검진
  • 김영호 기자
  • 승인 2020.11.12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료안과 검진(사진_순창군청)
무료안과 검진(사진_순창군청)

[시사매거진/전북] 순창군 보건의료원은 지난 11일 3층 대회의실에서 60세이상 어르신 10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 안과 정밀검진을 진행했다.

순창군과 한국실명예방재단이 함께 나선 이번 검진은 안과전문의를 포함해 8개 이동검진팀이 진행했다. 특히 안과 검진을 자주 받지 못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시력검사, 안압검사, 굴절검사, 세극등 현미경검사와 상담을 진행하고 인공누액과 돋보기도 무료로 제공했다.

또 안질환 정밀검사 등을 실시한 후 수술이 필요하다고 진단받은 노인 중 생활형편이 어려운 어르신에게는 백내장 수술비 지원사업도 안내했다. 이 사업은 군 자체예산과 한국실명예방재단을 통해 개안 수술비 중 본인부담금을 전액 지원하고 있다.

검진 진행 전 코로나 19 감염방지를 위해 발열검사와 손소독을 철저히 하고, 검진 시에도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방역사항을 준수했다.

정영곤 보건의료원장은 “이번 안과 검진은 노환으로만 생각하고 검진을 받지 않는 어르신들이 무료 검진을 통해 관련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적기에 치료함으로써 눈 건강을 지키는데 큰 도움을 줬다”면서 “백내장 수술과 진료비를 250,000원씩 지원하는 등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실명예방사업에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영호 기자 caps0505@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