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올 초부터 시작된 코로나19의 여파로 취업준비생들이 큰 난항을 겪고 있다. 상반기에 대거 취소된 기업 공채에 하반기는 좀 나아질 것이라는 기대도 있었지만, 하반기 공채 역시 전년 대비 크게 축소되며, 내년 상반기까지 취업난이 이어질 것이라는 분위기가 전반적이다
이에 많은 취준생들이 일반계 기업에서 눈을 돌려 공무원 시험 준비나 공기업 취업으로 방향을 전환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특히, 공기업의 경우 예정된 공채를 취소 없이 진행하는 경우가 많고, 균등한 기회를 부여한다는 생각 때문이다.
이에, 한국사 전문가 설민석의 단꿈교육에서는 공기업 취업 준비의 필수 자격증인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하 한능검)과 KBS한국어능력시험(이하 한국어 시험)을 묶은 프리패스를 선보였다.
한능검 및 한국어시험은 공사·공기업·정부기관 취업에 중요한 평가 요소로 활용되고 있어, 취득 욕구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자격증이다. 또한, 두 시험 모두 내년 2021년 2월에 실시될 예정이기에 취준생들의 관심도가 한창 높은 실정이다.
단꿈교육에서는 취준생들의 이런 노력과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이번 프리패스 상품을 약 35%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여 공기업 취준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 예정이다. 해당 프리패스는 한능검 심화 프리패스와 한국어 시험 프리패스를 함께 무제한으로 수강 가능하기에 취준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먼저 한능검은 설민석(심화)강사가 맡아 학습을 돕는다. 특유의 흡입력 있는 강의에 최신 경향을 적극 반영한 수업으로 개편된 한능검에 대비, 철저한 준비를 함께한다.
한국어 시험은 공무원 국어 일타강사 이유진 강사가 맡아 획기적인 학습 패러다임을 적용한 강좌로 수험생을 돕는다.
단꿈교육 관계자는 “하반기에 기대를 걸었던 취준생들이, 축소된 기업 공채에 공기업 취업 쪽으로 방향을 틀고 있다.”고 전하며 “힘든 시기인 만큼 취준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 공기업 취업에 꼭 필요한 자격증 2개를 묶은 프리패스를 선보였다”고 기획 취지를 밝혔다.
더불어, “1개의 프리패스로 내년 2월에 시험이 실시되는 두 자격증 모두를 취득하여, 꼭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해당 한능검+KBS한국어능력시험 프리패스는 ‘단꿈자격증’ 홈페이지에서 구입 및 수강 가능하며, 해당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10% 할인 쿠폰 획득의 기회도 누릴 수 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