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경찰청-도의회-전주비전대학교 3자 間 "드론 지원" 업무협약(MOU) 체결
상태바
전북경찰청-도의회-전주비전대학교 3자 間 "드론 지원" 업무협약(MOU) 체결
  • 김영호 기자
  • 승인 2020.11.05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안드론 직무역량 향상 강화」적극 나서
전북청, 비전대, 도의회간 치안드론업무협약(사진_전북청)
전북청, 비전대, 도의회간 치안드론업무협약(사진_전북청)

[시사매거진/전북] 전북경찰청-전북도의회-전주비전대학교는 스마트 치안환경에 대응하는 경찰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11월5일(목) 14:00, 전주비전대학교에서 진교훈 전북경찰청장, 송지용 도의회 의장, 홍순직 전주비전대학교 총장 등 실무 관계자 참석,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전북지역의 4차산업혁명 미래인재육성 현장직무 역량향상을 위해 “실종자 수색용 드론 활용을 위한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경찰관의 드론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조종자 자격증 취득지원 등 치안드론을 활용한 다양한 정책활용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홍순직 전주비전대학교 총장은 “우리 대학이 전북지방경찰청,전라북도의회와 협력하여 국민의 재난·안전을 확보하고, 수색치안과 관련 된 드론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큰 자부심을 갖는다.”고 말했다.

진교훈 청장은 ‘4차 산업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드론을 활용한 실종자 수색, 자살위험 인명구조 등 경찰 드론이 다방면으로 치안활동에 확대되고 있는 만큼 드론 업무 역량 향상을 통한 전문가 양성으로 대국민 치안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김영호 기자 caps0505@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