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광주 찾아 "우리 노력과 진심은 앞으로 보여드릴 것"
상태바
김종인, 광주 찾아 "우리 노력과 진심은 앞으로 보여드릴 것"
  • 박희윤 기자
  • 승인 2020.11.03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사진_시사매거진)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사진_시사매거진)

[시사매거진]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3일 광주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광주 동행 국회의원-기초단체장 정책협의'에서 "우리 당 소속 의원이나 단체장이 없다 보니 여러 가지 노력이 잘 전달되지 않는 아쉬움도 있다"면서 "우리 노력과 진심은 행동, 실천으로 앞으로 보여드릴 것"이라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비대위원장이 되고 호남을 자주 방문하려고 노력하는 와중에 광주 광역·기초단체장과 만나 현안을 논의하게 돼 매우 뜻깊고 반갑게 생각한다"며 인사를 전했다.

이어 "호남은 국가적으로 중요한 지역이었고, 이제는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 갈 글로벌 첨단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다"며 "정치·사회·문화적 전통이 깃든 호남 지역이 더욱 성장·발전할 수 있도록 우리 당은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난 9월에는 호남에 더 가까이 가고자 하는 마음과 국민통합이라는 염원을 담아 호남 동행 국회의원단 발족했다"며 "이 자리 함께하신 동행 의원들은 광주를 제2의 고향이라 생각하고 예산지원, 정책개발, 지역발전에 많은 노력을 해주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정책협의에는 김 위원장과 정양석 사무총장, 김현아·김재섭 비대위원을 비롯해 정운천 국민통합위원장, 김기현·윤재옥·이달곤 의원 등 국회의원들이 참석했다.

박희윤 기자  bond00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