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알고리즘 프로그램으로써 국내 주식자동매매프로그램 신송아이티 주식몰의 오토핫키는 출시 이후 2년이 넘는 시간동안 꾸준한 기능적 개발과 알고리즘의 개발을 통해 사용자들이 더욱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을 통한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주식몰 오토핫키는 흔히 말하는 단타 투자뿐만이 아닌 스윙 투자를 통해 매일 안정적으로 수익을 실현시키는 투자 방법 또한 개발이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이는 실사용자들 중에서도 상당히 많은 수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방법으로 내년 2021년 업데이트에 추가될 예정이라고 발표하고 있다.
오토핫키의 복합적인 기능을 통해 수동매매에서 자동매매로 적응을 끝낸 사용자들은 더이상 감정적인 투자나 시간적인 제약에서 벗어나 ‘규칙적인투자’와 ‘기준투자’를 통해 투자의 길을 찾아가고 있다.
개인투자자들은 본인들이 투자하는 종목의 불규칙성과 비중의 괴리율로 인해 투자의 실패를 가져오는 경우가 많이 발생된다. 하지만 국내주식시장에서 꾸준히 수익을 실현시키는 개인투자자들은 분명 존재한다. 그들은 그들만의 규칙성속에서 투자의 올바른 길을 찾아냈기에 투자의 성공을 이르킬수 있는 것이다.
주식몰 관계자는 “해당 업데이트는 올바른 분산투자와 비중설계를 지켜나가지 못하여 매번 투자에 좌절을 겪는 개인투자자들에게 보다 적합한 업데이트이다”라고 말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