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 최근 스마트폰들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는 상황이다. 얼마 전에는 애플의 첫 5G 모델인 아이폰12 시리즈가 출시되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양상이다. 플래그십 모델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지만 출고가가 높아 학부모들은 아이들에게 플래그십 모델 보다는 가격이 낮아진 가성비 스마트폰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보급형 모델들이나 이전 재고물량을 소진하기 위한 플래그십 스마트폰들이 일제히 가격이 하락하면서 키즈폰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양상이다.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알려진 갤럭시S21은 넉넉한 배터리 용량, 우수한 카메라 화소, 깔끔한 디자인, 대형 디스플레이 탑재로 높은 판매고를 올렸었으나 초등학생 스마트폰 인기 반열에 오르면서 다시금 주목 받고 있는 모양새다.
초등학생 스마트폰들이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네이버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모모폰’에서는 삼성 갤럭시A21S 및 아이폰7 등 다양한 키즈폰 모델들을 라인 업 하여 초등학생 요금제로 개통해도 단말기 가격 없는 공짜폰으로 판매하고 있어 학부모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폰7은 2016년 출시된 애플의 플래그십 모델이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성비 모델로 전락하면서 키즈폰 모델로 등극했다.
해당 카페에서는 단말기 가격 없는 공짜폰 판매 외에도 혜택을 강화하여 요금지원 차 10만원의 캐쉬백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하고 있어 아이폰7과 갤럭시A21S의 재고가 빠르게 소진되고 있는 양상이다. 이 밖에도 KT요금제 ‘Y주니어’로 개통해도 추가 금액 없이 할부원금 0원 판매를 시작으로 최근 10만원 캐쉬백까지 지급되면서 키즈폰 구매를 원하는 맘 카페 회원들의 문의가 쇄도하여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모모폰’에서는 초등학생 휴대폰 외에도 부모님들을 위한 공짜 효도폰 및 갤럭시노트9 등 다양한 무료폰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해당 프로모션들은 일간 조회 수가 1,000건을 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며 소비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모양새다.
현재 아이폰12 시리즈가 출시되면서 아이폰12 시리즈 구매 시 에어팟 프로와 다양한 사은품을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어 주목을 끌고 있다.
‘모모폰’ 관계자는 “현재 어린이들을 위한 키즈폰들이 다양하게 라인업 되어 있는 만큼 발 빠르게 프로모션에 참여하신다면 아이들이 원하는 키즈폰을 가장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다”고 전했으며 이어 “초등학생 핸드폰 프로모션은 재고가 빠르게 소진되고 있어 빠른 타이밍을 잡아 구매해야 할 것이다”고 언급했다.
키즈폰 프로모션 혜택은 네이버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모모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