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발달장애인 부모상담 지원 사업 대상자 모집
상태바
서귀포시, 발달장애인 부모상담 지원 사업 대상자 모집
  • 양기철 기자
  • 승인 2020.10.28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청
서귀포시청

[시사매거진/제주]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발달장애인 부모상담 지원 사업 대상자를 연중 모집한다.

발달장애인 부모상담 지원 사업은 과중한 돌봄 부담을 가지고 있는 발달장애인 부모에게 집중적인 심리․정서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우울감 등 부정적 심리상태를 완화시켜 궁극적으로 발달장애인 가족의 기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바우처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발달장애인(지적․자폐성)으로 등록된 자녀의 부모 및 보호자로 소득기준은 없다. 지원내용으로는 발달장애인 부모 및 보호자에게 상담(개별/집단) 서비스를 지원하고 회당 50~100분, 월 3~4회이상, 12개월 간 제공한다. 단, 특별한 경우 연장 최대 12개월 가능하다.

서비스 기준가격은 1인당 월 200천원 이하로 정부 바우처 지원액 160천원, 정부지원금을 초과하는 금액은 본인이 부담(4천원~4만원)한다. 서비스 내용은 대상자 욕구에 맞는 상담지원계획을 세우고 집중적 상담을 제공하며, 심리․정서 검사 등을 통해 위험 군으로 의심이 되는 경우 병원이나 관할 정신보건센터 등에서 관련 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연계가 가능하다.

서비스 이용 희망자는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로 방문하여 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노인장애인과 장애인복지팀, 해당 읍면동 주민센터 주민복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양기철 기자 ygc9966@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