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훈하고 따뜻한 '포용금융' 실천...제민신협
상태바
훈훈하고 따뜻한 '포용금융' 실천...제민신협
  • 김형룡 기자
  • 승인 2020.10.27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민신협, 온세상 나눔 캠페인
제민신협, 온세상 나눔 캠페인

[시사매거진/제주] 제민신용협동조합(이사장 고문화)은 지난 26일, 조합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라도 겨울을 따뜻하게 보냈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이불 22채를 희망나눔종합지원센터와 삼도2동주민센터를 통해 전달했다. 

전달된 이불은 센터를 통해 상대적으로 국가 및 도내 지원에 소외받는 차상위 계층에게 우선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다음 날 27일, 제민신협은 국내 유명요식업브랜드인 ‘맘스터치’와의 협업을 통해 도내 지역아동센터 6곳에 햄버거와 음료로 이뤄진 간식을 200세트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외부 출입이 지극히 제한되고, 학교 수업도 원활히 진행되고 있지 않은 상황에서 실내 생활이 많아 답답할 아이들에게 조금이라도 즐거운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제민신협이 27일 국내 유명요식업브랜드인 ‘맘스터치’와의 협업을 통해 도내 지역아동센터 6곳에 햄버거와 음료의 간식 200세트를 전달했다.

이와 함께 제민신협은 코로나19와 여름철 태풍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도 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소상공인 어부바플랜 가맹점’ 사업을 통하여 마케팅, 재무설계 등 전문가를 통한 상담과 더불어 태풍에 간판과 천막, 출입문이 훼손된 업체들의 수리비용을 지원함으로써 포용금융을 실천하고 있다.

고문화 제민신협 이사장은 “도민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아 도내 신협최초 7천억이라는 명예스러운 훈장을 받게 됐다”며 “이렇게 받은 사랑은 당연히 제주도민에게 고스란히 돌아가야 한다고 생각하며, 더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나눔을 행할 수 있는 제민신협이 되겠다.”고 전했다.

김형룡 기자 zhzhzh02@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