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 맥주집 창업 아이템 ‘달빛맥주’는 초보자도 쉽게 운영 가능한 편안하고 쉬운 운영시스템의 도입했다고 밝혔다.
달빛맥주는 전문점 못지 않은 퀄리티를 자랑하는 다양한 메뉴 구성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는 본사에서 제공하는 원팩 조리시스템을 통한 운영을 때문인데 이로 인해 종류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퀄리티가 높은 메뉴를 다양하게 구성하고 있다.
모든 메뉴를 일일이 조리할 필요 없이 본사가 전해주는 원팩 하나로 간편하게 구현할 수 있어, 너무나 편하고 쉬운 조리가 가능하다. 물론 조리 구성이 빠르게 이어지는 만큼 테이블 회전율까지 높여준다.
편안한 운영체계 속에서, 성공 확률은 자연스럽게 높아지며, 내부 경쟁이 치열한 맥주집 창업은 어렵다는 편견을 완전히 깨는 대목이다. 여기에 다양한 메뉴 구성 및 편리한 물류를 실현해주는 본사의 별도 물류 시스템은, 보다 원활한 운영을 더욱 뒷받침해주고 있다.
‘달빛맥주’의 사레처럼 주점 창업 시장에서도 ‘원팩조리시스템’을 통한 메뉴 퀄리티 상승과 편안한 운영체계 구축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사항이 됐다. 저마다 원팩을 전면에 내세운 홍보와 마케팅을 실시하는 이유다.
다만, ‘달빛맥주’는 이들과 달리 브랜드 자체에서 풍겨져 오는 편안함이 창업의 방향으로도 설정돼 ‘일관성’을 유지하며, 거부감 없는 성공의 방향을 제시해준다는 점이 대비된다.
‘달빛맥주’ 관계자는 “편안하고 감성적인 공간이라는 인식을 주는 ‘달빛맥주’의 분위기는 다양한 고객 확보를 통한 매출 상승 효과로 창업자의 선호도를 높여주는 요소”라며, “이에 못지 않은 브랜드 만의 편안한 운영시스템 역시 창업자에게 만족감을 안겨 주는 포인트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원팩조리시스템이 대표적인데, 다양하고 퀄리티 높은 메뉴를 초보자도 쉽게 조리할 수 있는 형태로 구성하면서 매출 다각화에도 효과적”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달빛맥주’는 브랜드가 가진 꾸준함과 편안한 성공 시스템 구축을 바탕으로, 연초부터 전년 대비 신규 가맹점 보유 횟수를 늘려가고 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