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 YBM은 강남센터에서 초중등 내신영어 & 수행평가 대응 전문 프로그램을 개설하였다. 이에 따라 서일중, 서운중 학생들은 불편함을 감수하며 타 지역으로 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강남역 11번 출구 도보 1분거리 내에서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강남 YBM 김효준 원장은 “사회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기존의 교육형태로는 도저히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상이 될 수 없다고 판단 하였다. 이에 따라 아이들의 올바른 영어 길잡이 역할을 자처하였고 자신이 유년시절 경험했던 획일적인 수업 방식에서 탈피한 ICC 중등내신 교육방법을 제안한다”고 하였다.
“Involvement : “스스로”하고 싶게 만드는 교육, Creativity : 새로운 생각을 주저 없이 표현하고 활용하게 만드는 교육, Consequence : 훌륭한 과정보다 더욱더 훌륭한 결과를 만들어 내는 교육”이다.
이어 강남 YBM 김지만 교수부장은 “YBM 내신 Signature Jr. 만의 차별화된 중등내신 교육 특징 3가지를 제시 하였다. 첫 번째, 레벨 별 최대 10명의 인원을 고수하며 한 아이 한 아이에게 선생님의 지식과 관심이 온전히 전달되도록 가르치고, 담임선생님 , 교수부장, 전담 직원이 동시에 한 학생을 총체적으로 관리하며 객관적으로 다면적인 학습 능력 평가 및 학습지도를 시행해야 한다.
두 번째 Top-Down 교육 방식을 지양하고 있으며 아이들이 좀 더 참여할 수 있고 좀 더 질문할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해야 하며 특히, Speaking & Writing 영역 특성상 아이들의 참여와 질문은 수업의 질을 한 층 더 향상시킬 수 있는 원동력이기에 Top-Down 방식을 더욱더 많이 배제하여야 하며 아이들의 창의력, 발표력, 비판적인 사고방식이 영어학원 교육을 통해서도 꾸준히 향상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고” 하였다.
셋째, 한달 정도 짧게 진행되는 내신 학습 보단 지속적인 내신 대응 학습을 추구한다. 중학교 내신 영어는 단지 중학교에서 끝나지 않고 향후 고등학교 입시영어, 특히 수시전형을 위한 영어시험의 전초적 성향을 내포하기 있기 때문에 지금부터라도 아이들이 입시영어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중등내신형 영어를 꾸준히 가르쳐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대한민국 내신영어교육 선구자 YBM 내신 Signature Jr는 중학교부터 준비하는 1:1 입시 전략설명회를 10월 19일(월)~11월 18일(수) 기간 동안 진행 예정이다. 2021학년도 예비중, 중등내신+수행 최상위 성적 전략 및 특목고 자사고 입시 전형 분석과 성공 진학 비법을 전문상담 consultant의 전략적인 입시가이드를 제안한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학습의 패턴이 일정치 않고 가정 내에서 학습을 이어가는 있는 가운데 자녀교육을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몰라 어려움을 겪는 학부모 및 학생들은 모처럼 좋은 정보를 많이 얻어 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선착순 예약시스템을 통해 1:1 전문상담이 진행되며 YBM 내신 Signature Jr학원은 강남역 인근에 위치한 YBM강남센터 9층에서 상담 받을 수 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