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 역세권을 기반으로 좋은 입지를 갖춰야하는 것은 완판 아파트의 가장 기본 요소로 꼽힌다. 출퇴근 및 교외 이동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나아가 우수한 교육환경은 자녀교육걱정을 덜어내고, 발달한 상권은 편리한 생활을 가능케한다.
또한 최근 워라벨 추세에 따라 출퇴근 소요시간을 줄여 개인생활 시간을 더 확보하기 위해 직장과 가까운 산업단지를 배후로 한 아파트 단지들이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1~2인 가구 증가에 있어 높은 공간 활용도를 갖춰 중대형 보다 낮은 가격으로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높이고 있다.
더불어 1~2인 가구 증가에 있어 높은 공간 활용도를 갖춘 전용 85㎡ 이하의 중소형 단지가 중대형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높이고 있다.
실제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올해 1~5월까지 거래된 아파트 중 85㎡ 이하 중소형 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29만9,132가구로 전체 거래량(34만9,641가구)의 85.55%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되기도 했다.
이에 더해 갖가지 특화설계를 갖춘 단지라면 더욱 인기가 높다. 과거 틀에 박힌 구조의 아파트보다는 수요자들의 다양한 입맛을 맞추기 위한 설계 요소를 더한 단지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각종 부동산 규제로 분양시장이 무주택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주거환경을 꼼꼼히 따지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라며 “좋은 입지, 선호도가 높은 평형, 효율적인 특화설계 등 3박자를 모두 갖춘 단지라면 완판 가능성이 매우 높은 편”이라고 전했다.
이러한 분위기에 사통팔달 교통환경과 풍부한 생활인프라, 뛰어난 교육환경, 중소형 구성 등을 자랑하는 ‘안양리버자이르네’가 10월 중 홍보관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GS건설 자회사인 자이S&D 분양하는 ‘안양리버자이르네’는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박달동 157-1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10~20층 2개동 규모로 전용 59~103㎡ 총 139세대 구성된다.
우선 ‘안양리버자이르네’는 사통팔달 뛰어난 광역교통망을 자랑한다. 지하철 1호선 안양역이 가까워 인근에 위치한 가산디지털단지, 구로디지털단지 등으로의 출퇴근이 용이하며 KTX 광명역도 반경 2km 내 위치해 있어 서울을 비롯한 지방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단지 인근에 다양한 버스노선을 갖춰 인근 지역 및 서울에 직장을 둔 수요자들은 대중교통을 통한 출퇴근도 용이하다.
이와 함께 서해안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1번국도 등 주요간선도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안양 및 서울 도심은 물론 수도권 내·외곽지역으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다양한 생활인프라도 자랑거리다. 먼저 단지 바로 인근에 삼봉초가 위치해 횡단보도를 건너지 않고 통학할 수 있는 환경으로 초품아 단지를 자랑한다. 이외에 반경 1km 내 박달중, 안양외국어고, 안양예술고 등 초중고교가 모두 위치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또 엔터식스 안양점, 안양1번가, 이케아 광명점, 코스트코 광명점, 롯데몰 광명점 등 편리한 생활시설도 갖추고 있다. 특히 단지 인근에 박달테크노밸리, 행정복합타운 등 산업단지와 행정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워라벨 단지로도 손색이 없다.
또 ‘안양리버자이르네’는 ‘자이르네’ 브랜드명을 달고 나온 자이S&D의 야심작인 만큼, 최첨단 시스템과 혁신적인 내부설계를 갖췄다. 차세대 환기형 공기청정시스템 ‘시스클라인 ’(이하 시스클라인)을 적용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자연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4Bay 판상형구조와 면적대비 넓은 드레스룸으로 설계될 예정으로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를 끌어올렸다.
한편 ’안양리버자이르네’의 홍보관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홈페이지에 온라인 사전 신청예약을 하고 방문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안양리버자이르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