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민신협, 쌀쌀해진 마음 녹일 '김장적금' 출시
상태바
제민신협, 쌀쌀해진 마음 녹일 '김장적금' 출시
  • 김형룡 기자
  • 승인 2020.10.11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금 개설 시 최대 3.2% 김장김치 기부
제민신용협동조합(이사장 고문화)은 오는 12일, 적금 개설 시 최대 3.2%로 김장김치를 기부하는 ‘김장적금’을 출시했다.

[시사매거진/제주] 제민신용협동조합(이사장 고문화)은 오는 12일, 적금 개설 시 최대 3.2%로 김장김치를 기부하는 ‘김장적금’을 출시했다.

제민신협은 올해로 10년째 연말마다 도내 불우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치 나눔 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11월 말까지 ‘김장적금’에 가입한 조합원님의 마음을 담아 연말에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금융을 실천할 예정이다.

특히, 제민신협은 제주도내 신협 최초로 자산 7천억원을 달성하여 조합원과 도민들에게 받은 사랑과 관심을 이번 ‘김장적금’을 통해 보답할 예정이다. 

2019년 김장적금 가입으로 1,600포기를 후원했으며, 올해 들어서는 코로나19로 힘들어하고 있는 도민들과 이웃들을 위해‘착한 임대료 운동’에 앞장서고 있을 뿐만 아니라, 대한적십자사와 신협사회공헌재단 등을 통해 약 5,000만원 상당의 기부금과 물품을 지원하는 등 이번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를 위해 진심어린 포용금융을 행하고 있다.

고문화 이사장은 “우선 제민신협을 꾸준히 찾아주시고 사랑해주시는 조합원분들과 도민 분들이 있어 도내 신협 첫 자산 7천억원 달성이라는 감사한 타이틀을 얻게 되었다.”고 하며 “많은 분들께 사랑을 받은 만큼, 올해도 김장적금과 김장김치 나눔을 통해 나눔금융을 실천하려고 하니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형룡 기자 zhzhzh02@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