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대처작업 제공 ‘디시즌팩토리’ 동영상유포협박 대처방안 공개
상태바
몸캠피싱 대처작업 제공 ‘디시즌팩토리’ 동영상유포협박 대처방안 공개
  • 임지훈 기자
  • 승인 2020.10.0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스마트폰은 휴대전화의 기본적인 기능들을 비롯해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도 전문가 수준으로 가능하고 금융업무나 타인과의 소통 등 다양한 일들을 처리할 수 있다. 10명 중 9명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

빠른 속도로 이용자들이 늘어나게 되면서 쾌적한 환경들이 조성됐지만 모바일 보안과 관련된 인식은 과거의 수준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보안의식과 관련된 강좌나 캠페인 등도 이용자의 숫자에 비해 턱없이 부족하다.

각종 범죄들의 위협에 노출된 사람들은 지금도 많은데, 몸캠피싱이라는 신종범죄는 매년 발생건수가 늘어나고 있다. 피해자들이 신고를 꺼리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감안한다면 알려진 피해건수에 비해 실제 피해자가 많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몸캠피싱은 인터넷 협박, 영상물 유포, 핸드폰 해킹 등 다양한 사이버범죄의 수법들을 동원한다.

몸캠피씽 및 동영상 유포협박의 수법을 살펴보자면 피의자들은 영상통화를 유도한 뒤 조작된 영상을 이용해 피해자가 음란행위를 실시하도록 만들며, ‘몸캠’ 영상물을 녹화한다.

이와 동시에 통화품질 등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이라고 특정한 파일을 보내 피해자가 설치하도록 만드는데, 해당 파일은 악성코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있어 피해자의 개인정보들을 모두 유출시킨다.

이러한 가운데, IT보안회사 ‘디시즌팩토리’가 화상통화협박, 랜덤채팅사기, 연락처해킹, 카톡사기, 라인사기 등 동영상 유포 협박 피해 근절을 위해 활동을 펼치고 있다.

다년간의 대응 노하우와 유포차단 솔루션, 24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고 있기 때문에 즉각적인 동영상 유포 차단작업이 가능하다. 피해상담 이후에 즉각적으로 대처작업을 실시하며, 작업을 완료한 이후 피해자를 위해 실시간 모니터링 작업을 제공한다.

관계자는 “인터넷 협박 및 핸드폰 해킹이 결합된 범죄인 몸캠피씽은 기술력을 보유한 곳을 찾아야 해결할 수 있다.”라며 “당사는 지속적으로 기술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다양한 보안업체와도 기술제휴를 체결 중에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디시즌팩토리’는 늘어나는 몸캠피씽 피해자들을 돕기 위해 24시간 무료상담과 대응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