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교육'센터 내일배움카드없이 국시원·큐넷 등 국가자격증 관심자 심리상담사자격증 스터디
상태바
'무료교육'센터 내일배움카드없이 국시원·큐넷 등 국가자격증 관심자 심리상담사자격증 스터디
  • 임지훈 기자
  • 승인 2020.09.18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 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 국시원(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과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Q-net)에서 요양보호사자격증, 사회복지사자격증 등 등 국가자격증 종류 취득에 관심 있는 이들의 취업경쟁력향상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포함 40종 온라인교육과정의 강의수강료를 국비지원없이 누구에게나 전액지원 중이라고 밝혔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무료회원가입만 하면 최대 3과정까지 수강신청가능하며, 필요한 교재와 시험 예상문답 역시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강의는 4주에서 6주간 진행되며, PC와 스마트폰만 있다면 시간과 장소에 제약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강의수강과 자격시험응시 가능하다.

무료수강 취지는 연구조사에 따르면 코로나 여파로 채용취소 및 연기가 이어지고 모집이 줄면서 취업 경쟁이 더욱 극심해진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에 교육원에서 자격증취득으로 자기개발은 물론 업무능력향상으로 더딘 취업활동에 한걸음 더 다가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되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할 수 있는 모든 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되어있어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 가능하며, 개인 심리상담센터 취업과 창업은 물론 지역사회서비스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도 등록이 가능하여 취업준비생, 재취업을 준비하는 경력단절여성 및 중장년층 등 많은 이들에게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자격증 추천 종류로는 커뮤니케이션능력 향상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이는 아동심리상담사, 청소년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은 연령에 맞는 상담기법을 배워 볼 수 있어 사회복지사자격증과 함께 취득할 시 복지 서비스분야로 직무능력향상을 도울 수 있다.

아동·청소년 교육지도 분야로는 국가자격증 종류인 청소년지도사·청소년상담사자격증과 유사한 특징을 지닌 학교폭력예방상담사자격증과 청소년진로상담사자격증은 스터디카페, 방과후학교 등의 교육시설이나 청소년보호시설 등 취업에 활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미술, 음악 매개체를 활용하는 상담기법을 배워 볼 수 있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은 심리를 파악하고 정서 안정을 돕는 이점을 바탕으로 국시원에서 취득할 수 있는 요양보호사자격증과 함께 취득할 시 재가방문요양센터나 치매센터, 데이케어센터 등의 노인복지센터 관련 시설 취업 경쟁력을 높여 줄 수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를 운영 중에 있으며, 이를 통해 학습자들은 매일 업데이트 되는 취업·채용정보와 함께 1365자원봉사센터와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등의 실무 경력을 쌓을 수 있는 봉사활동 관련 정보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복지 관련 국가전문기술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던 이들이라면 큐넷 시험일정&시험연기 등으로 멈춰졌던 스펙업과 자기계발의 기회가 될 수 있으며, 국민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 등 국비지원 없이도 누구나 무료수강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상담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