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 날씨가 선선해지는 가을이 다가오면서 아이스 아메리카노, 소프트 아이스크림 등 여름 먹거리를 찾는 사람들이 줄어들 것이라고 예상하는 사람들이 많다. 비단 소비자뿐만 아니라 카페 등의 요식업 종사자들 역시 이러한 소비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가을 상품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주식회사 신세기유통은 이러한 고정관념과는 다르게 현대인의 소비 패턴을 다르게 분석한 바 있다. 예전과 달리 소프트아이스크림 등의 디저트 상품은 여름에만 국한되어 판매되는 것이 아니라 가을 및 겨울에도 인기 있는 디저트 메뉴로 자리 잡았다는 것이다. 이는 다양한 디저트 상품을 위한 제작 기계를 유통하며 각 상품 생산을 위한 부속 원자재 및 재료를 판매한 경험을 토대로 분석한 결과라고 설명하며 여름 시기에 소프트 아이스크림 기계 및 원료, 부자재의 판매량이 늘어나는 것은 사실이지만 가을을 지나 겨울로 가을로 가는 시기에 극적으로 감소하지는 않는다고 전했다.
실제로 지구온난화의 영향으로 각 계절의 평균기온은 지속적으로 상승 중이며 가을 및 겨울에도 실내 카페 등에서는 실외 기온과 무관하게 디저트 메뉴가 선택될 수 있기 때문에 여름에만 인기 있는 소프트아이스크림이라는 이야기도 옛말이 된 셈이다. 다만 소프트아이스크림 판매를 위한 소프트아이스크림 기계를 구매하려고 하는 경우,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업체에서 구매하는 것이 필수이다. 단순히 가격만을 따져 구매하게 될 경우 추후 발생할 수 있는 기능 고장, 사후 지원 등에서 불이익을 받을 가능성이 있으며 이에 따른 보상을 받기 어려울 수 있다.
신세기유통은 소프트 아이스크림 제작 기계는 물론 원료와 함께 꾸며 내기 좋은 빙수, 스무디, 슬러시기계 등을 함께 구매할 수 있어 요식업계 종사자와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주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구매뿐만 아니라 렌탈도 가능하며 다양한 브랜드와 메이커 상품을 구비하여 선택의 폭이 넓고 A/S서비스와 구매 보증에 대한 신뢰도도 높였다.
신세기유통은 이러한 아이스크림 상품 및 디저트 관련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주를 위해 보다 효율적으로 구성한 맞춤 패키지도 준비하고 있다. 대표적인 카페창업 맞춤 패키지는 원두커피머신은 물론 업계에서 쌓은 노하우를 통해 업장 면적, 인원, 테마 등에 맞는 맞춤 상품을 적절한 가격에 맞추어 통합 렌탈, 공급하고 있다.
관계자는 “최근 추세에 따르면 가을에도 소프트아이스크림 등의 디저트 메뉴의 인기는 쉽게 식지 않는다. 고정관념으로 인해 재고가 여유 있는 현재 미리 다양한 메뉴를 준비하는 것도 효과적인 판매 전략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신세기유통에 대한 정보는 홈페이지 및 문의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