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 중소벤처기업부 지정 명문 특성화고등학교인 안양공업고등학교는 이달 12일에 중학교 3학년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간 온라인 입학설명회를 실시한다.
이번 설명회 일정은 오후 5시~6시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올해 코로나19확산으로 오프라인 입학설명회가 어려운 가운데 새롭게 비대면 입학설명회를 준비했다. 버츄얼 클래스 플랫폼으로 진행되며, 별도의 로그인 없이 누구나 링크 접속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안양공고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입학설명회를 통해 안양공고 교육 프로그램과 입학 전형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학교소개 영상/재학생 및 졸업생 인터뷰 영상/신입생 모집 일정 및 주요사항 안내/FAQ 및 Q&A가 진행될 예정이며, 특히 실시간 채팅방 동시 운영을 함으로써, 입학설명회 중 궁금한 점은 실시간으로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안양공고는 2021학년 11월 5일~ 6일까지 특별전형 신입생을 모집하고, 11월 12일~13일에 일반전형 신입생을 모집한다.
안양공고는 기업,학교,특성화고 졸업예정자 간의 3자협약을 맺고 기업에서 필요한 현장 맞춤형 교육을 학교에서 실시 후 취업/채용으로 연계되는 취업 맞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기업,학생,전문가(변리사)가 1팀을 이루어 기업에서 요구되는 과제(공정개선,제품디자인,신규개발 아이템 등)를 함께 수행하는 1팀 1기업 프로젝트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실무 능력을 키울 수 있다.
안양공고는 경기도형 도제학교로서 학교중심의 직업교육에서 벗어나 산업현장과 교육과정 연계 운영하여 학교와 기업을 오가며 도제교육과정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2Track 집중관리시스템을 운영하여 1트랙(진학 중심), 2트랙(취업 중심)으로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걸맞는 기술,기능 인재 양성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다.
특히 2021학년도에는 반도체CS엔지니어과와 XR융합응용학과의 새롭게 개설되었다. 전국 최초 유일 학과로 국내 거대기업 KTH와 MOU를 체결해 전문적인 기술지원을 받는다.
안양공업고등학교는 스마트시티 시대의 새로운 시작을 위해 계속해서 전진하고 있으며, ‘2018 르네상스’를 모토로 새로운 시대 변화를 이끌 인재 육성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