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 YBM중국어학원, 9월 리우HSK 100% 비대면 수업으로 새로운 도전
상태바
종로 YBM중국어학원, 9월 리우HSK 100% 비대면 수업으로 새로운 도전
  • 임지훈 기자
  • 승인 2020.09.0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 종로 YBM중국어학원에서 HSK를 강의 중인 리우선생님은 HSK(한어수평고시) 대표강사이자 1타강사이다. 현재 리우 HSK 4급은 최예슬 선생님이 전담하고, 5급과 6급은 리우 선생님, 린린 선생님, 원란 선생님이 영역별 전문 강의를 하고 있다.  

리우 선생님은 HSK만을 전문으로 연구하는 ‘리우 HSK 연구소‘에서 기출문제 빅데이터를 통해 문제를 분석하고 교재와 강의 커리큘럼을 매달 짠다.

종로 YBM 중국어학원 관계자는 “리우HSK는 9월 강의부터 저녁 격일반(저녁7시-9시) 강의를 100% 줌(ZOOM) 실시간 강의로 진행을 한다”며 “그 동안 전국에서 리우HSK강의를 듣고 싶어도 거리의 제약이 있어 듣지 못한 학생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실시간 강의는 기존 인강과는 달리 정해진 시간에 들어야 해서 학생들이 나태해질 염려가 없으며, 리우 선생님이 직접 톡으로 1:1 관리를 해주므로 자신만의 전담 과외 선생님을 두고 있다고 해도 좋을듯 싶다.”고 밝혔다.

YBM 종로센터 관계자는 “또한 수강료는 오프라인 수강료에 비해 30% 저렴하게 책정되어서 경제적으로도 부담없이 대한민국 최고의 HSK강의를 전국 어디서나 들을 수 있게 되었다”며 “기존의 오프라인의 한계를 넘어 좋은 강의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국의 수험생들에게 혜택을 주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리우HSK 9월 개강은 9월 7일이며, 실시간 강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YBM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YBM 종로센터는 종로3가역 인근에 있으며 수업 등록은 홈페이지와 모바일 그리고 방문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