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일상생활에 많은 제약이 따르는 가운데 언택트형 소비가 늘고 있다. 언택트란 접촉을 하지 않는다는 말로 현재는 모든 활동을 실내에서 하는 것을 뜻한다.
인터넷 업종인 IPTV 같은 유선 상품 가입시장도 확대되고 있다. 소비자들의 상당수는 언택트 형식인 온라인 인터넷 비교사이트를 통해 가입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비대면 서비스인 동시에 고객센터 대비 지급하는 사은품 금액 격차가 크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SK·KT·LG 유플러스 등 어느 통신사를 이용하더라도 렌트로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월 요금은 동일하게 따라온다. 이에 인터넷 설치 현금액을 더 많이 받을 수 있는 쪽으로 소비자들이 몰리고 있다.
또한, 유선상품과 더불어 월 청구요금액, 모바일 결합 시 할인해주는 할인금액, 인터넷가입 현금지원금 비교 등 소비자들이 직접 확인한 후 비교 가입이 가능한 인터넷 가입경로가 현재까진 인터넷 비교사이트 뿐이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인터넷가입 혹은 인터넷티비’를 검색할 시 인터넷 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곳, 인터넷 티비 현금 많이 주는 곳이 자동완성 되며 수많은 비교사이트 업체들이 나오고 있다. 때문에 인터넷 비교사이트를 선택함에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대부분 개인 사업장으로 운영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면밀히 살펴봐야 한다. 따라서 인터넷 가입 비교사이트의 이용자 수, 설치 후기 등을 자세하게 검토하고 설립 후, 얼마나 지속하고 있는 기업이며 사은품 지급이 확실히 보장된 곳인지도 확인하는 것이 좋다.
‘당현함’ 인터넷 비교사이트는 ‘당일 현금 지급함’이라는 기업 기반 모토를 가지고 운영하고 있으며, 인터넷 변경 현금 지급을 당일에 지원하고 있다.
KT올레,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LG헬로비전 등의 맞춤 설계가 가능하고 월별 다양한 혜택도 확인할 수 있어 편의를 더했다.
이 외에도 인터넷설치현금 사은품 증정 후 상품권으로 추가 사은품을 지급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