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영양성분 그대로 보존한 ‘프리미엄 건강주스’
[시사매거진] '단 맛의 토마토'라는 뜻으로 미디어매체를 통해 건강 과채류로 알려진 '단마토'가 주스로 출시됐다.
제이제이바이오는 단마토를 좀 더 쉽고도 확실하게 즐길 수 있는 주스상품인 'THE단마토'를 내놓아 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

THE단마토는 지중해 연안에서 자란 스페인산 최고급 토마토와 천연 스테비아 추출물을 사용했으며, 레시피 과정에서 토마토의 영양성분을 그대로 보존해 맛과 고객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한 '프리미엄 건강주스'라고 전했다.
토마토는 미국 등지에서 '슈퍼푸드'로 선정될 만큼 각광받는 최고의 건강식품 중 하나이다. 항산화 작용을 해 항암효과는 물론 체중감소에도 도움을 주는 라이코펜을 비롯해 풍부한 비타민A·B·C와, 칼슘, 섬유질 등 다양한 영양소가 골고루 분포되어 있는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토마토에 있는 비타민B와 엽산, 나이신, 칼륨은 비만의 원인으로 꼽는 나트륨, 콜레스테롤의 천적으로 나트륨 배출과 콜레스테롤 감소에 효과를 가져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칼륨 성분과 엽산은 각각 혈관 이완과 심장질환 요인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기도 한다. 더불어 유익성분인 라이코펜이 풍부하고 칼슘, 철분, 비타민C도 골고루 갖춰 항암효과와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제공하는 천연 과채류이다.
단마토의 단 성분을 내는 스테비오사이드는 허브과 식물인 ‘스테비아’에서 추출해 설탕의 200~300배 단 맛을 내는 감미료다. 단 맛이 강하지만 인체에 해롭지 않고 체내에 흡수되지 않으며 섭취해도 당뇨, 심혈관 질환 등을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돼 최근 설탕 대체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주스에 토마토프리미엄 페이스트와 진한 농축액으로 부드러운 목 넘김에도 신경을 썼으며, 컴팩트한 이지컷파우치 타입의 포장으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됐다. 합성감미료, 합성색소, 합성향과 보존료 등을 일체 넣지 않는 등 기존 야채주스를 넘어선 완전한 건강식품으로 기획됐다고 전했다.
제이제이바이오 측에 따르면, 'THE단마토'는 제이바이오 온라인 공식 스토어에서 한정수량만 선 출시될 예정이며, 체중감량과 건강 관리 목적으로 소비자들은 출시 전부터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전했다.
관계자는 "단마토주스를 쉽게 맛볼 수 있게끔 출시한 제품으로 공식 런칭 때에는 백화점과 대형마트에도 입점할 계획"이라며, "건강과 맛을 모두 포기할 수 없는 현대인들에 맞추어 개발된 건강 주스로, 부담 없는 가격대로 부모님 선물부터 병문안, 집들이 선물, 추석선물로도 좋은 제품"이라고 밝혔다.
이어 "THE단마토 제품은 주스로 즐기셔도 좋지만 단마토 성분을 그대로 살린 제품이기 때문에 각종 요리에 활용하셔도 좋은 제품"이라며 "맛있는 THE단마토 제품을 통해 많은 분들이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기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덧붙였다.
김민건 기자 dikihi@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