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통해 주목받는 ‘ABC주스’, 어떤 효능 있나
상태바
온라인 통해 주목받는 ‘ABC주스’, 어떤 효능 있나
  • 임지훈 기자
  • 승인 2020.08.31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와 웹사이트, SNS등을 타고 빠르게 번지는 건강주스 레시피가 있다. 일명 ABC주스라고 불리는 사과, 비트, 당근의 과채주스인데 숙변제거 및 포만감 제공, 식물성 영양소 충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ABC주스가 이토록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인기가 높아지는 까닭은 만들기도 쉽고 섭취가 간편하며 바쁜 현대인들의 일상에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 공급원이 되어주기 때문이다. 시간적 여유가 부족해 아침을 거르고 다니는 이들도 ABC주스 한 잔으로 아침식사를 대신할 수 있다.

수면을 취하는 밤 시간 동안 우리 신체 전신에 걸쳐서는 끊임없는 에너지 소모와 신진대사가 일어난다. 이에 공복상태를 점심시간까지 계속 유지할 경우 혈당이 감소하며 뇌신경이 둔해지고 무기력한 기분이 들기 쉽다. 이러한 현상은 학습능력 저하 및 집중력 감소로도 이어질 수 있어 학생 및 직장인들이라면 특히 아침식사를 거르지 않는 것이 좋다.

그러나 바쁜 아침 시간대에 균형잡힌 식단을 차려 먹는 것은 상당한 부담이 되기에 ABC주스와 같이 간편하게 제조할 수 있는 과채주스가 대체제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과채주스 형태로 제조해 아침식사를 할 경우 떨어졌던 혈당을 빠르게 상승시키고 흡수력이 높아 소화도 쉬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ABC주스는 사과, 비트, 당근, 물만 있으면 가정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단, 사과와 비트, 당근의 비율을 1:1/3:1로 철저히 지켜야 하며 사과 씨는 독성이 있어 제거하고 갈아주는 것이 좋다. 소량의 물은 각각의 과채들이 더 잘 갈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각각의 재료들을 미리 비율에 맞춰 썰어 냉장 보관해 두었다가 믹서기에 갈기만 하면 되기에 아침 시간이 바쁜 이들에게도 든든한 식사대용 주스가 되어줄 수 있다. 더욱 풍부한 영양 공급을 위해서는 과채의 껍질을 제거하지 않고 가는 것이 좋은데 잔류농약이 염려될 경우 세척 과정에서 베이킹소다를 이용해 겉을 문질러 닦아주면 된다.

ABC주스 속에는 사과와 비트, 당근에서 유래한 식이섬유와 폴리페놀, 베타카로틴, 철분, 비타민이 풍부해 아침 공복에 200ml씩 꾸준히 섭취할 경우 풍부한 영양소 공급이 가능하다. 또한 식이섬유가 장내 유산균 활동이 원활하도록 유도해 숙변 제거 및 건강한 장 활동이 이루어지도록 돕는다.

분주한 아침 시간 대 하루를 보내기 위해 휴대폰과 가방을 챙기는 동시에 ABC주스 한 컵으로 건강까지 챙긴다면 더욱 활기찬 하루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