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슈팅의 주식투자족보 시즌3' 저자 김승회, 유튜브 주식투자강의 제공
상태바
‘파워슈팅의 주식투자족보 시즌3' 저자 김승회, 유튜브 주식투자강의 제공
  • 임지훈 기자
  • 승인 2020.08.31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 현재 주식에 투자하고 있는 사람이 1990년 조사 이래 처음으로 전체 중 20%대를 넘어섰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28일 나왔다. 주식 투자자 중 절반 정도는 ‘이익을 봤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갤럽이 지난 25~27일 전국 만18세 이상 1002명을 대상으로 ‘현재 주식 투자(펀드 제외) 여부’를 물은 결과 21%(211명)가 ‘하고 있다’고 답했다.

현재 2020년 코로나19 확산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주식 시장에 등장한 '동학 개미 운동'이 퍼지면서 많은 개인투자자들이 삼성전자 등 대장주들을 매수하며 ‘주식투자’에 도전하고 있지만 실제 수익을 얻기는 그리 쉽지가 않다.

이에 베스트셀러 ‘파워슈팅의 주식투자족보 시즌3'의 김승회 저자가 개인 투자자들을 위한 유튜브 강의를 제공해 관심을 얻고 있다.

‘교장쌤’이라는 필명으로 활동 중인 주식 유튜버 김승회 저자는 유사투자자문 불법 영업에 당하지 않도록 조언하며, 재무제표를 모르면 주식투자를 절대로 하지말 것을 당부했다. 김승회 저자가 실시하는 유튜브 강의는 개인투자자들을 위한 무료 추천 종목 및 주식 왕초보 강의로 손실을 보고 있는 개인투자자들에게 ‘희망의 아이콘’으로 유명세를 얻고 있다.

김승회 저자는 “기초서부터 차근차근 무료강의와 무료추천을 받는다면 왕초보도 쉽게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가 가능할 것”이라며, “소비의 일정 부분을 투자에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