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외부활동 제약에 따라 주택시장이 큰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도심의 기능을 수행하면서 개인 프라이버시를 보호받으며 집 안에서 재택근무, 레저활동, 반려견 등 다양한 활동을 누릴 수 있는 타운하우스나 전원주택으로 쏠리고 있다.
‘용인 위드포레’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전대리 일대로 에버랜드 인근에 위치한 용인 주거복합 최대 단지이다. 도시가스 이용으로 저렴한 관리비와 단지 내 상가에 편의점, 학원 등 입점예정이다.
지형단차를 활용과 남향위주로 채광과 일조량이 풍부하다. 잔디마당과 단독형 개별등기가 가능해 층간 소음없이 다양한 활동을 누릴 수 있다. 히노키 목조주택으로 자연에서 얻은 재료를 사용해 심리적 안정과 편안함을 자아냈다.
2~3층 규모로 가장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을 마련하고 가족구성원에 맞게 타입을 선택가능하다. 드레스룸, 붙박이장, 수납장을 극대화하고 히노키루바로 습도조절 및 인테리어효과까지 거둘수 있다.
위드포레 자체 공방에서 직접 제작하는 고급원목싱크대를 무상제공한다. 원목의 습성을 보완해 바니쉬 코팅 작업으로 내구성을 높이고 습기 조절에도 탁월하다. 원목 싱크대, 아일랜드식탁, 벤자민 무어 페인트 등 친환경 재료를 사용했다.
중묵구조는 다른 목재에 비해 길고 단단한 고급 목재로 자체 유연성을 지니고 있으며 기둥과 보의 조합으로 튼튼하다. 105mm이상의 글루램 목재기둥과 보를 구조재로 사용하는 축조 공법방식으로 정확한 설계와 가공이 필수적인 프리컷 가공으로 내구성을 높였다. 지진에 강하며 친환경적이며 나무 특유의 음이온효과, 산림욕효과 등 누릴 수 있다.
포곡초, 중, 고교 및 단국대, 명지대, 용인대 등 우수한 교육환경이 갖춰져 있다.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 호암미술관 등 여가활동을 누릴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용인세브란스병원, 용인시민체육센터, 이마트 등 생활편의시설을 이용가능하다.
영동고속도로 마성IC까지 5분거리이며 제2경부고속도로 모현IC 및 원삼IC 확정, 제2외곽순환도 개통예정으로 차량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경전철 전대∙에버랜드역까지 800m거리에 위치한다. 직행버스노선 4개, 일반버스노선5개, 시외버스노선 3개 등 다양한 버스노선이 운영되며 동백지구, 용인시내, 경기 광주시까지 이동이 편리하다.
‘용인 위드포레’는 1차 및 2차 단지를 모두 분양완료 후 3차 단지를 선착순 분양 중이다. 샘플하우스는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전문상담사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