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전문 케어라풋, 동영상 변형기술로 피씽 피해자 구제
상태바
몸캠피싱 전문 케어라풋, 동영상 변형기술로 피씽 피해자 구제
  • 임지훈 기자
  • 승인 2020.08.29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현대사회에서는 각종 피싱 사기 범죄가 많이 일어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영통사기, 휴대폰 해킹 수법을 이용한 몸캠피싱은 2020년 상반기 주요 보안위협으로 꼽히며 많은 피해사례를 낳고 있다.

이에 몸캠피싱 범죄 근절을 위해 경찰과 금감원 등의 주요 국가기관은 물론 방송통신위원회까지 나서고 있으나 디지털 사기 범죄라는 특성 때문에 몸캠피싱 피해 확산 방지 및 예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몸캠피씽은 스마트폰 채팅앱이나 SNS 등 사이버 공간에서 여성을 가장해 남성에게 접근한 뒤, 몸캠(음란 화상채팅)을 유도한 이후 화상채팅 장면을 촬영하여 협박하는 수법이다. 핸드폰 해킹을 동반해 피해자에게 심각한 수준의 경제적 피해를 입힌다. 

특히 피씽 피해자들은 자신의 사생활이 담긴 몸캠 영상이 유출될 지 모른다는 두려움 속에 정신적 피해에 시달리게 된다. 이로 인해 어쩔 수 없이 범죄조직의 요구에 순순히 응하고 금전 갈취까지 당하는 것이다.

이러한 몸캠피씽은 한번이라도 영상이 유출되면 큰 수준의 사회적 피해와 정신적 피해를 입어 정상적인 생활이 어려워질 수도 있다. 따라서 동영상 유포 차단 이후 모니터링 서비스까지 제공해 추가 피해 예방이 가능한 전문 보안업체를 찾아 솔루션을 신청하는 것이 효과적인 해결방법이다.

몸캠피씽 대응센터 케어라풋는 몸캠 사기를 비롯하여, 영통사기, 휴대폰 해킹 등의 각종 사이버 범죄 대응 솔루션을 마련해두고 있다.

이곳에서는 보안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 24시간 무료상담을 지원하는 등 피해 구제를 진행하고 있다. 보안 전문가들이 피해자의 피해 경로를 따라 피씽 조직의 컴퓨터 서버에 접근, 문제의 몸캠 영상을 변형 또는 삭제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와 같은 동영상 유출 차단 솔루션 후에는 추가피해 예방을 위한 철저한 모니터링 역시 이뤄져 피해자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몸캠피씽은 피해를 입은 즉시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며, 영상의 유출 경로를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높은 수준의 보안기술력을 보유한 보안 업체를 통해야만 확실한 문제해결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케어라풋은 24시간 몸캠피씽 긴급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몸캠피씽 긴급해결지원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다. 몸캠 사기 외에 영통사기나 핸드폰 해킹 등 다른 디지털 범죄에 대해서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