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8월 22일과 23일 양일간 2020년 3회차 기사/산업기사 필기시험이 시행되었다. 이번에는 일반기계기사, 위험물산업기사 등 4회차에만 시행되었던 자격증도 3회차 시험일정에 편입돼 한꺼번에 시행된 것이 특징이다. 이는 지난 1회차 시험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폐지된 것에 대해 균등한 시험응시 기회를 부여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이번 3회차에 수질환경기사, 토목기사, 그리고 산업안전기사 등 많은 종목의 시험이 시행된 만큼 배울학도 시험 이후를 위한 재도전 이벤트를 오픈했다.
이번 3회차에는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대기환경기사, 건축기사 등 3회차 시험이 없는 종목들도 필기를 시행했다. 그러나 이러한 추가시험 시행 정보가 3회차 원서접수를 1주일도 채 남겨놓지 않은 시점에서 공지되었기 때문에 공부를 확실하게 마무리하지 못한 수험생이 많을 것으로 배울학은 예측했다.
시험 당일 큐넷에 올라온 가답안을 통해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가스기사, 그리고 직업상담사 가채점 시 불합격 결과를 확인했거나, 부득이하게 시험에 응시하지 못한 수험생들이 다음 시험 준비를 부담 없이 준비할 수 있도록 배울학은 재도전 이벤트 참가자에 10% 할인쿠폰을 발행하고 있다.
배울학 관계자는 “2020년 기사/산업기사 3회차 시험에 도전했지만 아쉽게 다음을 기약해야 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재도전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번 3회차 시험에는 비록 목표를 이루지 못했지만 미래를 위한 수험생들의 계속된 도전을 응원한다”고 전했다.
또한 불합격하여 재도전하는 경우 외에도 합격 후 실기시험 준비 등 다양한 수험생들의 상황을 고려해 배울학은 합격완성 풀서비스를 통해 할인 쿠폰팩을 증정하고 있다. 해당 쿠폰팩을 다운받으면 필기+실기 종합반, 실기시험 대비 특강반 등 모든 패키지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열 에너지 관리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최근 에너지관리기사를 런칭한 배울학은 이 외에도 다양한 자격증 과정에서 빠른 합격을 원하는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한국사능력검정시험(한능검), 컴퓨터활용능력평가(컴활), 그리고 건축전기설비기술사 과정 오픈을 목전에 두고 있다.
한편, 배울학은 주종목인 기사/산업기사 외에 발송배전기술사, 소방시설관리사, 그리고 위험물/가스기능장, 자격증도 운영하면서 자격증 분야의 스펙트럼을 넓히고 있다. 배울학의 각 자격증 홈페이지에서는 합격률, 과년도 기출문제 및 무료강의 등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