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Trust in Your Cup!’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고객들에게 신뢰를 전하는 커피를 만들고자 하는 커피 브랜드 에스쿠도 커피(대표 이동엽)가 선일이비즈니스고등학교와 지난 7월 31일 ‘산학협력 협약서’를 체결하고, 선일이비즈니스고등학교에서 1팀 1기업 교육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프로젝트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창의·융합형 전문 인재 양성과 상업교육의 재도약을 위해 선일이비즈니스고등학교에서 진행되고 있는 제도이다.
커피 블렌딩 개발은 일반적인 바리스타 창업 교육과 추가적으로 커피에 대한 품종, 가공 방식, 풍미 감별 등 다양한 전문성과 지식을 갖추고 할 수 있는 분야로 창업뿐만 아니라 실제 기업에서 제조하는 커피 방식과 노하우를 학습할 수 있는 교육이며, 이에 관련한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에스쿠도 커피의 노하우를 학생들에게 과제 중심형 프로젝트를 통해서 역량 이전을 하는 방식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에스쿠도 커피 이동엽 대표는 “실제 참여하는 학생들은 이번 프로젝트의 담당인 김형창 부장 선생님의 면접을 통해 커피에 대한 학습 열의와 가능성이 있는 정예 학생들로 선발하였으며, 소수의 인원들에게 전문성을 더욱 높이고 자사의 노하우를 전수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선발된 학생들이 학교 교육 및 실습을 진행함과 동시에, 에스쿠도 커피의 로스팅 실을 직접 방문하여 실제 로스팅 및 포장, 제품 생산을 통해 판매가 가능한 제품까지 양산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