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대구경북 대학생들의 신뢰를 받고 있는 동성로YBM이 오는 8월 22일 토요일 지텔프(G-TELP)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지텔프가 국가직 7급 공무원, 군무원 채용시 영어시험을 대체하고, 변리사, 노무사 시험에도 공인어학성적으로 인정되고 있다. 또한, 경찰공무원 채용에도 가산점으로 도입되면서 지텔프에 대한 관심 또한 급증하고 있다.
지텔프(G-TELP)는 문법/독해 및 어휘/청취 세가지 영역으로 구성된 종합영어능력평가시험이다. 총 80문항으로 90분동안 절대평가로 진행되며 파트별 시간배분이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다. 레벨별 응시로 Level 1~5까지 총5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Level 1이 제일 높은 수준이다. Level 2의 성적이 있다면 많은 기업 및 공공기관에서 채용 및 승진, 해외파견 평가에 가산점 및 우대를 받을 수 있다. 경찰공무원의 경우 Level 2부터 가산점이 인정되며, 48점 이상은 2점 / 75점 이상은 4점 / 89점 이상은 5점의 가산점이 부여된다. 1점차이로 당락이 결정 될 만큼 중요한 시험에서 가산점은 더 이상 선택사항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대구지텔프학원 동성로YBM G-TELP Sera 강사는 “지텔프는 전략과목 선택이 중요하다”며 각 과목별로 목표점수를 설정하고 공부한다면 단기간에 원하는 점수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era 강사의 지텔프는 문법과 독해에 집중하는 전략으로 많은 수험생들이 필요로 하는 Level 2 75점 이상을 한 달 만에 패스할 수 있는 과정을 선보이고 있다. 예상문제가 아닌 기출문제를 통해 실전감각을 높이고 1:1 개별상담과 피드백을 통해 밀착관리를 진행하고, 수업당일 복습영상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재수강없이 빠르고 쉽게 단기간에 지텔프 성적을 획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동성로YBM 관계자는 “서울에 비해 지텔프에 대한 정보와 학습공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했던 것이 현실”이라며 “이번 특강을 통해 지텔프로 시간, 돈 아끼는 가산점 비법을 많은 수험생들이 얻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8월 22일 토요일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홈페이지 ybmedu.com 특강신청란을 통해 수강생 뿐만 아니라 지텔프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가능한 공개특강으로 진행된다.
대구지텔프학원 동성로YBM은 영어회화학원, 일본어, 중국어 등 어학실력 향상 뿐만 아니라 NCS, 공무원영어, 편입영어 등 다양한 강의를 제공하고 있어 취업에 필요한 모든 것을 원스탑으로 제공하고 있다.
넓은 학습공간과 다양한 과정이 개설되어 있는 동성로YBM은 (구)중앙파출소 앞 협성빌딩 6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9월 지텔프 강의는 9월 5일(토)에 개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