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 화제의 주말 드라마 tvN '사이코지만 괜찮아'가 한국을 넘어 해외에서도 제대로 통하고 있다.
현재 세계적인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를 통해 190여개국에서 스트리밍 중인 ‘사이코지만 괜찮아’는 세계 각국의 콘텐츠에 대한 평가가 이뤄지고 있는 IMDB사이트에서 10점 만점 중 9.2점을 받기도 했다. 버거운 삶의 무게를 사랑을 거부하는 정신 병동 보호사 문강태(김수현)와 태생적 결함으로 사랑을 모르는 동화 작가 고문영(서예지)이 서로의 상처를 보듬고 치유해가는 드라마이다.
첫 방영 이후 참신한 연출과 독특한 소재, 배우들의 호연이 어우러진 잔혹동화 드라마로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는 tvN 주말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는 각종 화제성을 불러 일으키며 놀라운 기록들을 세우고 있다. CJ E&M과 닐슨코리아가 공동 개발한 방송 프로그램 시청률 보완지표인 콘텐츠영향력평가지수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드라마 TV 화제성 TOP10에서도 6주째 1위를 차지하기도 했으며,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TOP10에는 김수현, 서예지, 오정세가 나란히 1,2,3위에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이루기도 하였다. 콘텐츠 파워와 화제성이란 두 마리의 토끼를 동시에 잡은며 시청자들을 사로 잡고 있는 것이다.
현재 '사이코지만 괜찮아'는 tvN 채널 타깃인 2049 시청률이 1회부터 현 방영회까지 방송되는 동안 연이어 케이블, 종편을 통틀어 전 채널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사이코지만 괜찮아'가 젊은 시청자들의 취향을 적중했다는 점을 시사하고 있으며, 드라마와 배우의 파워를 보여주는 대표적 사례라는 평가이다. 특히 해외 시청자들은 "다채로운 스토리와 눈을 땔수 없는 연출에 매료되었다", "K-드라마의 놀라운 색채가 흥미롭다", "잔혹한 동화 로맨스 드라마다. 깊이가 다른 드라마이다" 등 뜨거운 반응이 잇따르고 있다.

이와 더불어 '사이코지만 괜찮아'에 방영된 독일엔틱가구, 배우들이 착용한 의상, 악세사리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들도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 잡으며, 연일 각종 포털 사이트에서 이슈를 몰고 있는 가운데 극 중 '괜찮은 병원' 요법실에 설치된 탁구대 역시 눈길을 끌었다.

해당 탁구대는 전문업체 참피온/엑시옴에서 협찬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참피온/엑시옴은 1976년 '참피온(CHAMPION)'이라는 브랜드명으로 탁구 산업에 뛰어든 이래 국내 최초의 국제탁구연맹 ITTF 공인 탁구대를 생산하였고, 이제는 정밀도와 견고성에서 국제 기준을 넘어선 세계 최고 수준의 탁구대를 생산하기에 이르렀다.
또한 2006년 선수용 탁구 용품 전문 브랜드 '엑시옴(XIOM)'을 설립하여 수십 년간 해외 업체들의 독무대가 된 탁구 전문용품 시장에서도 오랜 기간의 개발 노력을 통해 이제는 일본과 독일 등의 선진 제품들과 첨예의 경쟁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꾸준하게 성장했다.

'사이코지만 괜찮아' 드라마 속에 등장하는 탁구대는 참피온/엑시옴 'PRO 9 탁구대'가 협찬지원 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해당 PRO 9 탁구대는 참피온/엑시옴만의 탁구대 제조기술 '바운드 프로(Bound Pro)'가 적용되어 제조되었다고 전했다.
바운드 프로는 4겹의 상판 구조를 통해 타제품보다 우수한 품질과 균일한 반발력을 갖추는 상판 전문 제조기술이다. 기존의 다른 탁구대들은 상판 표면의 하얀색 선이 일반적으로 구매한지 1년 정도면 쉽게 마모되어 외관이 보기 좋지 않고, 사용자의 경기 결과에도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러나 참피온/엑시옴 바운드 프로 탁구대는 에버라인(Everline) 특수 인쇄 코팅기술을 통하여 상판의 하얀색 선이 뛰어난 내구성을 갖추고 지워지지 않도록 제작되었다는 설명이다.
자동화 설비에서 비롯된 오차 없는 완벽한 공정과 44년 탁구대 생산 전문 경험, 지식이 합쳐진 '참피온/엑시옴 PRO 9'은 탁구대의 진정한 가치를 아는 소비자를 위해 작은 부품 하나하나 장인 정신으로 만든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