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20 KB·신한·하나 카드사 연계 가격 할인 이벤트 실시
상태바
갤럭시노트20 KB·신한·하나 카드사 연계 가격 할인 이벤트 실시
  • 임지훈 기자
  • 승인 2020.08.02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삼성전자의 신규 모델 갤럭시노트20 시리즈의 제조사 사은품이 공개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사전 예약 접수 고객을 대상으로 무선 이어폰 신제품인 갤럭시버즈 라이브를 지급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20만원 상당의 무선 이어폰 신 모델을 지급하는 것은 처음이라 많은 소비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례적인 사은품을 지급하는 결정에 대해 업계에서는 ‘갤럭시S20의 판매 부진을 만회하고 실적을 향상 시키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하고 있다. 

8월 5일 개최될 예정인 ‘갤럭시 언팩’ 행사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해당 행사에서는 갤럭시노트20, 갤럭시Z폴드2 모델이 공개되며 갤럭시Z플립 5G 모델은 뉴스룸을 통해 선 공개되었다. 갤럭시노트20은 8월 7일부터 사전 예약을 접수 받은 뒤 21일 정식 출시가 진행되며, 폴더블 스마트폰 2종은 9월 경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대해 업계 관계자는 “폴더블 스마트폰의 출시를 늦춰 소비자의 시선이 분산되는 것을 방지하려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갤럭시노트20 시리즈는 갤럭시노트20과 갤럭시노트20 울트라로 라인 업 되며, 전작보다 낮아진 119만9천원, 145만2천원의 가격이 책정되었다. 일반 모델에는 6.7인치 ‘플랫’ 디스플레이, 상위 모델에는 6.9인치 ‘엣지’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다양한 소비층을 공략할 것으로 예상되며, 각각 6400만 화소와 1억800만 화소의 카메라 렌즈를 후면에 탑재한다. 당초 갤럭시S20 울트라에 지원되었던 ‘스페이스 줌’의 탑재 여부가 제기되었으나, 갤럭시노트20 울트라는 5배 광학 줌과 50배 디지털 줌만 지원할 것이라는 관측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갤럭시Z폴드2는 전작에 비해 화면이 커지고 카메라의 성능이 강화될 것으로 추정된다. 6400만 화소 망원, 1200만 화소 광각,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외에 전작에 없던 ToF센서가 추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S펜이 탑재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 바 있으나 내구성의 문제로 인해 추가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가운데 대형 카드사와 연계된 온라인 쇼핑몰에서 갤럭시노트20의 사전 예약에 뛰어들어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KB라이프샵’(KB카드), ‘올댓쇼핑’(신한카드), ‘하나카드쇼핑몰’(하나카드) 등의 쇼핑몰에서는 사전 예약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존 5G 스마트폰 구입 시 제공하였던 30만원 청구 할인을 지원하고 있으며, 제조사 사은품과 함께 수준 높은 가격 할인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어 소비자의 선택이 집중되고 있는 양상이다. 

업계에서는 무분별한 사전 예약 접수와 과장된 광고를 진행하는 판매처보다 공신력을 갖춘 판매처를 이용할 것을 당부하고 있는 양상이다. 해당 사이트는 소비자 사이에서 안전성을 검증 받은 곳으로 평가 받고 있으며, 8월 14일 예약 물량 개통 당일부터 빠른 물량 수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자세한 프로모션 내용은 각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