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공고, 한국가스기술공사 본사와 MOU 체결
상태바
한림공고, 한국가스기술공사 본사와 MOU 체결
  • 김연화 기자
  • 승인 2020.07.28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제주=김연화 기자] 한림공업고등학교(교장 강순구)는 지난 7월 24일(금) 대전광역시 유성에 위치한 한국가스기술공사 본사와 ‘산학협력 맞춤형 기술인재 양성 교육에 관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림공고, 한국가스기술공사 본사와 MOU 체결 (사진- 한림고등학교)
한림공고, 한국가스기술공사 본사와 MOU 체결 (사진_한림고등학교)

한국가스기술공사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한림공고를 포함하여 ‘산학협력 맞춤형 기술인재 양성 교육 협업 고교’에 선정된 전국 14개 권역별 공업계열 고등학교의 교장 및 교원, 한국가스기술공사 고영태 사장 및 임직원 등 47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산학협력 맞춤형 기술인재 양성 교육에 관한 상호협약서를 서로 교환하고 상호 발전적인 산학협력의 실질적인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한림공업고등학교 강순구 교장은“작년 9월 한국가스기술공사 제주LNG 지사와 업무협약을 맺은 후 우수한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아울러 이번 한국가스기술공사 본사와의 업무협약은 전문기술 인력양성과 지역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산학협력 맞춤형 기술인재 양성 교육 협업 고교 사업’은 전국 98개의 마이스터고 및 특성화고가 응모하여 높은 관심 속에서 진행되었으며, 한림공고 등 14개 학교가 선정됐다.

이 사업에 선정된 학교는 향후 2년간 산학협력 고등학교 자격이 유지되고, 교육 수료생은 한국가스기술공사 공개 경쟁 채용 시 필기전형을 졸업 후 3년간 우대받을 수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림공고와 한국가스기술공사 본사는 앞으로 교육과정 및 교재의 공동개발, 교원 및 학생의 산업체 현장 참여, 기술교육생 채용 및 취업 연계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 등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