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수혜 누리는 수원역세권2지구 도시형생활주택 ‘수원역 한양아이클래스 퍼스트’ 화제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오는 9월 개통하는 수인선부터 GTX-C노선, 수원발 KTX, 트램까지, 굵직한 교통호재를 품고 수도권 대표 사통팔달 교통 허브로 부상 중인 수원역 일대가 교통에 이어 유통도 완벽히 사로잡았다. 투기수요 차단을 위한 정부의 고강도 규제 속에서 ‘똘똘한 한 채’ 찾기에 한창인 투자자들은, 멀티역세권과 프리미엄 몰세권은 물론 스마트폴리스(군 공항 이전사업), R&D 사이언스파크 조성사업 등의 수혜권역으로 주목 받고 있는 수원역세권 일대 부동산상품들을 눈여겨보고 있다.
지하철 1호선과 분당선, 경부선, 호남선 등이 지나는 철도교통의 중심지로써 남다른 교통 프리미엄을 자랑해왔던 수원역이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C노선과 수원발 KTX 노선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국토교통부 자료에 따르면 GTX-C노선 개통 시 현행 78분이 소요되는 수원역~강남 삼성역 간 이동 시간은 22분대로 단축돼 강남직통의 서울생활권 프리미엄을 만끽하게 된다. 여기에 전국 곳곳을 쾌속으로 연결하는 수원발 KTX까지 뚫리면 수원역 일대의 지역가치는 어마어마한 상승폭을 보일 전망이다.
지역가치 상승의 ‘쌍끌이’ 역할을 담당할 유통 호재도 눈부시다. 수원역사 내 AK플라자와 수원역 서편 롯데몰 등을 중심으로 대형 상권을 형성하고 있는 수원역 일대는 KCC몰, 스타필드 수원(예정) 등 대형 상업시설이 추가 조성되며 복합몰세권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게 될 예정이다. 특히 롯데몰과 KCC몰이 맞붙게 되는 수원역 서편은 ‘유통 공룡’들의 격전지이자 동편의 로데오 상권을 앞지르는 ‘퍼스트 시티’ 상권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다. 이달 개관하는 KCC몰 옆 수원시 제2컨벤션센터 ‘수원메쎄’와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해 봄직하다. 크고 작은 전시 및 행사 유치로 유동인구를 끌어 모으며 쇼핑, 관광 등 소비를 유발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한 부동산전문가는 “일반 상가가 아닌 대형 브랜드 복합쇼핑몰이 이렇게 집적된 상권은 서울 한복판에서도 찾아보기 힘들 만큼 희소성과 투자가치가 매우 높다”며 “이들 몰을 중심으로 일대의 제반 인프라가 개선, 확충되면 주거환경 역시 향상되기 때문에 편리함과 쾌적함을 원하는 젊은 수요자들을 타깃으로 소형 주거상품 투자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귀띔했다.
세계 최대 복합자동차 문화공간 ‘도이치 오토월드’, SK V1모터스, 델타플렉스(수원산업단지), 성균관대학교 인공지능대학원, 탑동지구 R&D단지 등 인접한 산학연 인프라와 미니신도시급 ‘스마트폴리스’ 개발사업에 따른 수원역 일대의 미래가치도 눈여겨볼 대목이다. 무엇보다 공군 비행장 이전 부지를 첨단산업과 고품격 생활문화가 결합된 스마트시티로 업그레이드시키는 ‘스마트폴리스’ 개발사업의 경우 2만5천여 가구 규모의 주거시설과 상업시설을 중심으로 야외음악당, 미술관, 박물관 등 문화시설, 삼성전자 디지털단지, 수원산업단지와 연계되는 ‘IT벨트’ 등이 조성되며 6만4천여명의 고용창출 및 8조5천억원 규모의 생산유발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자연히, 인접한 수원역세권 일대의 직주근접 배후수요도 크게 확대된다.
이처럼 탁월한 입지 프리미엄과 개발호재들을 두루 갖춘 수원역 일대의 유망 투자처로는 수원역세권2지구에 새롭게 공급되는 소형 도시형생활주택 ‘수원역 한양아이클래스 퍼스트’가 지목된다. 지난달 홍보관 오픈 이래 성황리 분양을 이어가고 있어, 빠른 ‘완판’이 예상되는 단지다.
‘수원역 한양아이클래스 퍼스트’는 수원역세권2지구 특별계획구역1 6블록 5LT에 지하 5층~지상 14층 1개 동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15㎡A/B, 16㎡A/B/C/D, 17㎡A/B, 33㎡ 도시형생활주택 186세대와 상업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주거복합단지로, 수원역을 도보 3분, 롯데몰과 KCC몰, 수원메쎄 등 수원역 일대 주요 인프라를 도보 1분 거리로 이용할 수 있는 ‘퍼스트시티’급 프리미엄 입지가 강점이다.
분양관계자는 “당 사업지의 경우 수원역은 물론 40여 개 버스 노선이 운행되는 복합환승센터 이용도 수월하다”며 “뿐만 아니라 KCC몰, 롯데몰, 수원메쎄 등 여러 편의시설들이 근거리에 밀집해 있고 서호공원, 서울대수목원 등 녹지도 가까워 삶의 질을 중시하는 젊은 수요층의 호응이 뜨거울 것”으로 기대했다. 무엇보다 요즈음 트렌드인 소액&소형의 조건을 모두 갖춘데다 임대수요가 풍부한 수원역세권에 위치한 만큼, 안정적 수익 창출이 가능하리라는 예측이다.
‘수원역 한양아이클래스 퍼스트’ 분양홍보관은 현장 인근,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일원에 위치한다. 홍보관 현장에서 즉시 계약이 가능하며, 계약 시 중도금 전액 무이자 융자 및 발코니 무상 확장 혜택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