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지난 해 붉은 수돗물 사태에 이어 이번에는 인천, 경기, 서울 등 각 지역으로 퍼져가는 수돗물 유충 사태로 인해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유충은 대부분 샤워필터를 통해 발견되었다. 불순물을 걸러주는 필터를 통해 분사되지 못한 유충이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이었다. 샤워기 필터를 사용하지 않았다면 확인이 불가능했을지도 모를 일이다. 이에 따라 위생, 피부관리를 위해 사용했던 샤워기필터가 이제는 필수품으로 자리매김 하는 추세이다.
유아용품 기업 ㈜이폴리움의 유아 토털 브랜드몰 디밤비에서 비타민 샤워기 필터 브랜드 ‘바디빔’은 비타민 겔과 세디먼트 필터가 결합되어 있다.
FDA 적합 인증을 받은 세디먼트 필터와 유해성분인 MIT, CMIT, OIT, BIT의 필터 불검출 테스트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또한 예민한 아기도 사용이 가능하며 향을 제거한 무향과 오렌지향, 망고피치향, 가든향은 알러지프리 향료와 식품첨가물 향료를 사용했다.
모든 수돗물에는 잔류 염소가 존재하는데 매일 15분씩 샤워를 하는 것은 1리터의 물을 마시는 것과 같고 염소는 물을 마실 때 보다 샤워, 목욕 시에 인체 흡수율이 더 높다. 이 남은 잔류 염소는 트러블, 건조, 노화, 탈모, 각질, 천식, 호흡 질환들을 유발할 수 있어 염소를 제거한 깨끗한 물로 씻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뿐만 아니라 이슈가 된 녹물, 유충과 같은 이물질도 걸러줄 수 있어 목욕 필수 아이템이 되었다.
최근 바디빔은 작은 사이즈의 여행용 샤워필터를 선보인 바 있다. 여행갈 때, 혹은 본품 사용 전 테스트 해보기에 좋은 사이즈로 3~5일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
디밤비 관계자는 ‘최근 인천 수돗물 유충 사태로 인해 제품 문의와 판매가 폭주하고 있다. 샤워기 필터 대란이 일어난 가운데 물량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바디빔은 디밤비몰과 디밤비 스마트 스토어 외 각종 온라인몰에서 할인된 가격에 구입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