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박희윤 기자] 국제뷰티자격인증원(이하 IBQC)과 국제뷰티인증교육기관(이하 IBCEA)은 24일 ISO17024 개인기술자격인증 세미퍼머넌트 메이크업(이하 반영구화장) 분야에 대한 정확한 표준정립과 진행을 위해 The9, Moon company, 유즈벨라, 더봄아카데미, 에디뷰티랩, Roh Baldhead solution,MS뷰티 본점 및 각 지점 등 국내 최고의 반영구화장 아티스트들과 워크숍을 개최했다.
해외 모든 나라에서 합법적으로 인정받고 시행되고 있는 반영구화장은 국내에서는 아직 합법적인 직업으로 인정받고 있지 못하지만 우수한 인재풀이 두터운 한국의 마스터들의 시술과 강의는 국내외, 동서양을 막론하고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반영구화장은 피부에 오랫동안 남게하는 롱레스팅 화장으로 미적 감각 및 위생, 감염관리, 세밀한 테크닉을 요구하는 전문기술직업이기에 완벽히 훈련된 기술인이 시술하여야 하는 분야이기도 하다.
잘못 시술하였을땐 피시술자에게 오랫동안 정신적, 심미적인 상처로 남을 수 있으므로 표준이 되는 가이드가 중요한 기술임에 국제표준기준을 세웠다는 것은 업계에 중요한 업적이라 평가된다.

IBQC는 3년전부터 전문가들과 함께 반영구화장 분야를 포함하여 ISO17024 17개 미용기술분야의 승인을 IQCS를 통에 SCC(캐나다정부산하 ISO 인정기관)에 받았으며 현재 4개 분야 자격이 추가로 승인 심사중에 있고 164개국에 통용되고 있는 국제표준자격인증 제도이다.
IBQC와 IBCEA는 반영구화장 분야의 국제표준화를 위해 국내최고의 간판급 스타강사이자 전문가들과 함께 국제표준인증의 발전과 자리매김을 위해 국외 전문가들과 콜라보 및 국제포럼,콩그레스 등을 진행할 예정이며 선진화된 한국의 기술을 전세계에 전파하는 통로를 구축한다.
또 코로나19로 하늘문이 막혀있고, 교류가 거의 단절 된 상황임에도 ISO17024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베트남과 중국에서 관계자가 자가격리를 거쳐 워크숍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