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제주=김연화 기자] 동광초등학교(교장 김지혜)에서는 제주미래교육연구원 주관으로 6월 17일(수)부터 7월 7일(화)까지 5회기에 걸쳐 ‘미래교육 및 온라인 수업역량 UP’을 주제로 정보화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첫회기는 Brain AI 김용신 대표로부터‘AI가 돕는 세상, AI 세상을 준비하는 교육’이라는 소주제로 강의가 이루어졌다.
인텔과 교육부의 AI교육 MOU 총괄인 김용신 대표는 AI의 교육이 지속가능한 글로벌 교육의 목표를 제시하며 AI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인텔이 개발한 AI교육의 4단계 프로세스에 대한 설명과 산출물들을 소개하며 예측불가능한 시대를 살아갈 학생들에게 필요한 역량 특히 지속가능발전목표(SDG)를 접목한 초등의 AI교육 방향을 제시했다.
다음 연수에서는 앞으로 실시간 쌍방향 교육에 대한 역량을 키우는 시간으로 기술적인 부분만이 아니라 온라인 모둠 활동의 구성 및 교사의 온라인 활동 피드백 등을 포함하여 교육의 본질을 생각하며 온라인 학급운영에 대한 담론을 형성해 보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학교관계자는“코로나19 사태로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방향성을 꾸준히 모색했던 본교의 교사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서 좀 더 내실있는 온라인 수업 및 미래교육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