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의료기기 전문기업 미건의료기(대표이사 이재화)는 의료기기 분야에서 32년의 전통을 갖고 있는 대표적 기업이다. 2011년 돌침대 시장에 뒤늦게 뛰어들었을 때 주변에서 바라보는 비관적이고 부정적인 시선을 극복하고 돌침대 시장의 한 축을 이루기까지 고객과의 접점에서 탁월한 마케팅과 영업력으로 성공신화를 써 온 대리점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결과였다.
오늘은 미건돌흙침대 안동점 김성태 대표를 만났다.
Q. 새로운 도전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해 한마디 해준다면
A. 모두가 어렵다는 시기에 새로운 도전은 당연히 두려움, 불안, 막연함 등 부정적인 감정을 배가 시킨다. 8년 전 첫발을 내딛기 까지 안동점 또한 느낄 수밖에 없었던 감정적 어려움이었다. 하지만 스스로 감정의 늪에 빠져 미래에 대한 가치를 깎아 내리기보다 실행이라는 열쇠를 통해 난관을 극복하는 것이 최선이라 판단했고 결국 두 번의 만남을 통해 그런 감정에 대한 잔재를 떨쳐 버릴 수 있었다.
첫 번째는 본사와 만나 사업에 대한 이야기나 제품의 품질 그리고 공장을 직접 방문해 생산 과정 등을 보며 불안감을 불식시켰고, 두 번째는 안동점에서 만난 고객들을 통해 그 모든 것이 기우였고 막연함에서 비롯된 감정이었음을 깨달았다.
물론 그 두 가지가 평탄한 성공을 보장하는 것이 아님을 누구 보다 잘 알고 있었다. 성공이라는 결과는 과거뿐 아니라 앞으로도 안동점 그리고 아낌없는 사랑과 격려를 보내주시는 고객과 함께 어우러져 하나하나의 과정을 통해 만들어야 할 목표이자 역사다.
Q. 성공에 대한 갈망이 그대로 답습하는 결과를 주변에서 자주 보게 되는데
벤치마킹을 통해서 배운 데로만 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에 빠지지 않았으면 한다. 동기부여와 소중한 가르침이 있지만 벤치마킹 대상을 그대로 답습하며 살려고 해서는 안 된다.
타인이 구성한 정형화된 삶의 틀 속에 스스로를 가두기보다 각자가 살아가고 영위하는 삶이 다르듯 누군가의 지식과 경험은 보다 나은 미래를 살기 위한 판단의 밑거름에 머물러야 한다.
정작 중요한 것은 그렇게 만들어진 거름 위에 얼마나 튼튼한 나무를 가꾸고 얼마나 맛난 열매를 맺느냐는 것이다.
맞이하는 고객이 다르고 지역적 특색이 다른데 어찌 100% 모방한다고 결과가 같겠는가. 어떠한 환경과 조건이든 그것을 결정하고 그에 대한 책임을 지는 것은 그 누구도 아닌 자신이다.
탐구와 연구를 통한 정보의 유효성을 확보하고 이를 토대로 실행해 나간다면 스스로의 결정에 두려움 보다 확신이 자리 잡는 비중이 커져갈 것이라 확신한다.
Q. 본인이 생각하는 가치란
A. 법과 규범의 테두리 안에서 스스로가 부여한 가치에 따라 살아갈 때 삶에 대한 만족감은 커지고, 이를 실현할 수 있을 때 우리는 자신의 행동을 보다 가치 있게 여기게 된다. 즉, 소질이 있는 분야에서 탁월한 업무 능력을 바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하더라도 가치에 반한다면 만족을 느끼지 못한다는 것이다.
미건돌흙침대 안동점을 운영하며 스스로 세운 가치는 능력이 닿는 한 많은 분들에게 건강한 삶(수면)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고, 제품 품질에 대해 만족하는 고객의 미소를 보는 것이다. 이제는 사명감이 되어 버린 그 가치를 고객과 공감하며 공유했고, 무엇보다 ‘고객을 가족처럼’이라는 기본적 마음가짐에 충실하려고 노력했기에 고객들도 신뢰의 마음으로 대리점을 찾아주고 계신다.
결국 안동점이 세운 가치는 고객에게 신뢰감을 주고 고객은 지인들에게 소개하며 선순환의 결과로 돌아와 오늘의 안동점을 만들었다고 확신한다.
한편 미건의료기 돌흙침대는 ‘2019 대한민국소비자 신뢰대표브랜드 대상’ 9년 연속 수상, 18년 연속 ‘세계일류상품 선정’ 등 품질에 대한 신뢰가 높은 대표적 기업이다.
또한 대리점 확대에 대한 고객의 지속적인 요청과 창업 문의에 해당 기간 동안 전국 대리점도 함께 모집한다. 이번 모집 기간 중 초기투자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가맹비 및 물류 보증금을 받지 않으며. 영업지역권에 대한 보장과 세일즈 이후 전국 배송 및 as는 본사 전문부서에서 직접 진행하고 있는 등 창업에 특별한 제한이 없어 은퇴 창업이나 여성 창업에 적절하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미건돌흙침대 이벤트 및 대리점 개설에 대한 정보는 대표전화 또는 가까운 대리점을 방문해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