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행정자치분과 의정자문위원회 간담회 개최
상태바
제주도의회 행정자치분과 의정자문위원회 간담회 개최
  • 김연화 기자
  • 승인 2020.06.16 0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운영결과 보고 등 11대 의회 전반기 활동 마무리

[시사매거진/제주=김연화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행정자치분과 의정자문위원회는 운영결과 보고 등 11대 의회 전반기 활동 마무리를 위한 간담회를 6월 15일(월) 의원회관 의정자료센터에서 가졌다.

제주도의회 행정자치분과 의정자문위원회 간담회 개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이날 간담회에는 행정자치위원회 강성균 위원장을 비롯한 도의원들과 강순화 행정자치분과위원장 등 의정자문위원들, 그리고 행정자치전문위원실 직원들이 함께 자리를 했다.

제11대 전반기 행정자치분과 의정자문위원회 위원들은 각각 해당 지역에서 지역동향 청취 및 건의사항 등 의견수렴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분과위원회에서 서로 공유하면서 주민자치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 발굴 등 여러 활동들을 수행했다.

제주도의회 행정자치분과 의정자문위원회 간담회 개최(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제주도의회 행정자치분과 의정자문위원회 간담회 개최(제주특별자치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강성균 위원장은 “11대 의회 전반기를 마무리 하면서 의정자문위원들의 열정적인 활동에 감사드린다”며, “다양한 경력을 가진 의정자문들께서 지역의 목소리를 의회에 전달해 주는 것만으로도 의정활동에 큰 도움이 된다.

비록 의정자문위원이라는 역할은 종료되지만 그 지위를 떠나서도 도의회 발전을 위한 정책건의는 지속적으로 부탁드린다.”며 의정자문위원들에 대한 노고에 감사인사를 전했다.

후반기 행정자치분과 의정자문위원회는 향후 11대 의회 후반기 원구성에 따라 행정자치위원회 위원들이 배치되면 새로운 행정자치위원회 위원들의 추천에 의해 구성하며, 전반기와 마찬가지로 지역동향 청취 및 의견수렴, 정책제안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