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고, 미래비전 설정을 위한 진로캠프 운영
상태바
제주고, 미래비전 설정을 위한 진로캠프 운영
  • 김연화 기자
  • 승인 2020.06.10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제주=김연화 기자] 제주고등학교(교장 고용철)는 6월 8일부터 6월 24일 중 8일 동안 신입생을 대상으로 자아존중감 회복 및 특성화고 생활에 대한 목표의식을 제고하기 위한‘신입생 진로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제주고, 미래비전 설정을 위한 진로캠프 운영 (제주고등학교)
제주고, 미래비전 설정을 위한 진로캠프 운영 (사진_제주고등학교)

이번 진로캠프는 신입생들이 긍정적인 자기 이해로 자신감을 회복 하고 학교생활에 대한 목표 의식을 고취하여 적극적인 취업 마인드 함양, 비전 설정을 통해 자신의 미래에 대한 진로를 설계하는 등 특성화고에서 희망을 찾기 위한 목표로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총 4개의 코스로 구성·운영되는데, 6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코스 1】은 자신의 적성, 흥미, 재능 등을 스스로 발견하여 자아존중감 회복하고 자아성장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 내 속에 위인 있다 △ 에고그램을 활용한‘나’이해하기 △나를 알면 성공한다 △건강한 마음, 건강한 나 △앵커링 훈련을 통한 자신감 향상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주고, 미래비전 설정을 위한 진로캠프 운영 (제주고등학교)
제주고, 미래비전 설정을 위한 진로캠프 운영 (사진_제주고등학교)

2일간 진행되는 【코스 2】는 자신의 전공학과에 대한 지식과 학과의 특성 파악, 학과에 따른 진로방향 탐색을 통한 진로정체성 확립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학교장 특강 △졸업생과의 대화 △진로 전문가 초청 특강 △학교 투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선취업 후진학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능력과 취업마인드를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지막 3일간 진행되는 【코스 3】 자신이 미래의 주인공임을 인지하고 미래에 대한 목표를 가질 수 있도록 △가치게임을 통한 가치 탐구 △드림 스케치를 통한 나의 꿈 정리 △나의 다짐표 만들기 △퍼스털 이미지 활동 △헤비트레처 만들기 등을 통한 특성화 3년 동안의 진로 로드맵을 작성하게 된다

제주고등학교 고용철 교장은“이번 진로집중기간 운영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감과 자존감을 회복하게 되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가지게 되어 학교생활을 긍정적이고 적극적으로 할 수 있음은 물론, 특성화고 입학이 새로운 도전의 기회라는 인식을 갖게 되어 자신의 미래에 대한 확실한 목표를 설정함으로써 학교생활을 계획적이고 적극적으로 하게 될 것이다.”라고 진로캠프의 의미를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