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민간자격증 교육기관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그 동안 수강료와 응시료로 수강을 미뤄온 경력단절여성이나 취업준비생 등을 위해 무료수강에 나선다.
무료수강 혜택은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데, 희망자는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한 뒤 가입하면 된다.
68개의 과정들이 준비되었으며, 그 중에서 가족 심리상담사와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가족 심리상담사는 총 5부로 나눠져 진행된다. 가족상담의 이해, 가족상담 이론, 가족상담의 실제, 가족상담의 활용 등 이론과 함께 가족 상담에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 기법들을 수강해 향후 자녀문제, 경제문제, 폭력 등의 문제 위기에 처한 가족들을 도울 수 있게 된다.
심리상담사 과정은 25강 동안 직무능력 배양, 상담기법과 기술 활용방법 습득, 상담의 주요이론 들을 수강하게 된다. 이를 통해 실전능력 향상을 꾀할 수 있고 건강하고 성숙한 상담사가 될 수 있다.
한편 한교진이 제공하는 자격증은 모두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른 정식 등록 민간자격증이다.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의 민간자격 소개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