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 메트하임’ 교통·교육·생활편의 두루 갖춘 첫 후분양 아파트
상태바
‘계양 메트하임’ 교통·교육·생활편의 두루 갖춘 첫 후분양 아파트
  • 임지훈 기자
  • 승인 2020.06.02 09: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계양 메트하임’이 부동산 투자자 및 전문가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는 인천 1호선 작전역에서 900m 거리에 위치하며 교통, 교육, 생활편의 등 다양한 인프라가 고루 잘 갖춰진 우수한 단지로 평가 받는다.

단지 부근에 명현초, 명현중, 효성고의 학군이 갖춰져 있으며 다수 학원시설이 풍부하다. 또한 홈플러스, 작전시장, 작전역 상권 등 다수 생활편의시설이 도보권역에 위치한다. 단지 주변에서 BRT 버스 노선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봉오대로, 경인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등 광역도로망도 단지에서 바로 진입할 수 있어 서울 및 타지역으로의 접근성 역시 탁월하다.

우수한 인프라 외 단지가 주목 받는 이유는 바로 색다른 분양 제도다. 인천 계양 메트하임이 인천시 계양구에 공급되는 첫 번째 선시공·후분양 아파트라는 점이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후분양 아파트가 이로운 점은 모델하우스만을 기준으로 아파트 분양을 선택하는 선(先)분양 방식과는 달리, 소비자가 주택 실물을 직접 확인한 후 분양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다. 내부 설계와 자재 등을 꼼꼼히 확인할 수 있어, 분양 후 빠른 입주가 가능한 점도 긍정적이다.

인천 계양 메트하임은 인근에 부평국가산업단지, 한국지엠, 오정물류단지, 부천오정일반산업단지 등 산업단지가 다수 위치해 직주근접에 유리한 단지다. 계양테크노밸리(예정)와 서운산업단지(조성 중) 등이 예정돼 있어 미래가치 상승 여력도 높으며 ‘계양 e편한세상’ 등 사업지 주변에서 재개발이 한창 진행 중이어서 주거 인프라 역시 지속적으로 발전할 것으로 예상한다.

또한 2억원 초반대부터 분양금액이 형성되어 있어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로 책정되었다는 평이다. 전용면적 50㎡~59㎡, 총 88세대가 공급되며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6층, 2개동 규모로 준공이 완료된 상태다.

준공이 완료된 후 공급하는 후분양 아파트는 보통 실제 완공된 주택을 꾸며 놓은 샘플하우스를 운영한다. 샘플하우스에서 소비자가 주택 내부 공간은 물론 단지 주변의 환경과 여건까지 살펴볼 수 있다. 단지는 인천시 계양구 효성동 75-3에 위치하며, 샘플하우스 역시 단지 내에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