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과 함께 편안한 주거생활을 위한 인테리어 ‘펫테리어’ 열풍
상태바
반려동물과 함께 편안한 주거생활을 위한 인테리어 ‘펫테리어’ 열풍
  • 공성남 기자
  • 승인 2020.06.01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_박목수의열린견적서)
(사진_박목수의열린견적서)

[시사매거진/광주전남=공성남 기자] 반려동물 1,000만 명 시대. 우리나라에서도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소중히 생각하는 ‘펫팸족(pet+family)’이 급속도로 늘어나면서 특히 반려동물과 함께 편안한 주거생활을 위한 ‘펫테리어(pet+interior)’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먼저 이러한 펫 인테리어는 미국의 전체 가구의 70%가량이 반려동물을 키우기에 그 시장 규모가 상당히 컸다. 반려동물 전용 가구, 반려동물과 주인이 함께 사용하는 가구 제작, 반려동물을 위한 인테리어를 준비하면서 이미 프리미엄 시장으로 자리 잡았다.

그렇듯 우리나라 인테리어 업계 역시 변하는 시장 흐름에 따라서 반려동물을 염두에 둔 다양한 상품들이 나오고 있으며, 인테리어 견적∙중계 플랫폼 ㈜박목수의열린견적서(대표이사 박세욱)에서는 펫팸족을 위해 ‘반려동물을 위한 인테리어 공동구매’ 상품이 주목되고 있다.

반려견의 관절에 충격을 덜 줄 수 있는 쿠션 기능과 미끄럼 방지 기능을 강화한 바닥재, 반려견의 소변 테러와 벽을 긁어 벽지 손상을 위한 벽지 보호필름, 반려견의 냄새와 악취를 실시간 공기질 상태를 측정하여 실내 오염공기를 배출하여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는 스마트한 환기 시스템, 등 디자인 전공, 오리표씽크대 에넥스, LG하우시스 건자재 영업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직접 디자인 설계하여 펫테리어에 대해 펫과 함께 거주하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에 ㈜박목수의열린견적서 이승엽 과장은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주거환경도 함께 생활하기에 좋은 공간으로 인테리어 공사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라며 “해당 공동구매 상품의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설명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