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HRD 전문 교육 기관인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는 경비지도사 자격증을 비롯하여 품질환경산업기사, 품질환경기사, 수질환경산업기사 등 국가자격증 시험대비 온라인강의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전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국비지원 과정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로 훈련비용을 지원 받을 수 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실업자, 재직자, 자영업자 여부와 관계없이 고용노동부 HRD-NET이나 고용센터 방문을 통해 발급받는 것이 가능하다. 발급된 국민내일배움카드는 5년간 사용이 가능하며, 개인당 300~500만원의 훈련비 지원이 이루어진다.
경비지도사란 사회 다변화 및 범죄의 증가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경찰력의 보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발행된 자격증으로 민간 경비의 경비원이나 사람의 신변보호 및 국가중요시설의 방호, 시설에 대한 안전 업무를 담당하는 경비원을 효율적으로 관리 감독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국가공인 자격증이다.
경비지도사 자격증 취득은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응시하고 취득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도 가능하다. 경찰 공무원 채용시 가산점 4점을 받을 수 있으며, 대학학점 인정을 받는 것도 가능하다.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민간경비업체에 취업이 가능하며, 보안업체 및 공동주택 관리기관 등으로도 진로를 결정할 수 있다. 최근 경비원의 수가 200인을 초과하는 경비업체는 100명 당 1명 이상의 경비지도사를 필수 의무적으로 채용하거나 배치하여야 하기 때문에 이에 맞춰 수요는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 양상이다.
공동주택 및 아파트 등에서도 배치화가 의무화 되어 있어 추후 전망은 상당히 밝다고 볼 수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경비지도사 자격증 취득 외에도 품질환경산업기사, 품질환경기사, 수질환경산업기사 등 전문 교육과정을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기본교육(Basic), 실전교육(Training), 반복교육(Repetition)을 바탕으로 한 ‘BTR커리큘럼’으로 학습자들이 과정별로 무한 반복학습이 가능하도록 돕는 것은 물론 콘텐츠는 직업능력심사평가원에서 승인 받은 최신 콘텐츠를 제공한다. 2020년 대비 및 온라인 강의는 PC와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원할 때 수강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비용 지원 및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사이버진흥원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