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진흥협회, 민간자격증 전액지원 실시…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다문화·문학 심리상담사 등
상태바
한국교육진흥협회, 민간자격증 전액지원 실시…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다문화·문학 심리상담사 등
  • 임지훈 기자
  • 승인 2020.05.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민간자격증 교육기관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자격증 취득 희망자들을 위해 무료수강 행사를 실시한다. 

다문화 심리상담사 1급(제2019-003806호), 색채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0918호),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 등 68개에 달하는 과정들이 준비됐다.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이용이 가능하다. 수강 희망자는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한 뒤 가입을 완료하면 된다.

가족 심리상담사는 총 5부로 진행되는데, 강의과정 동안 가족상담의 이해, 가족상담 이론, 가족상담의 실제, 가족상담의 활용, 가족 상담의 적용을 진행한다. 향후 자녀문제, 경제문제, 폭력 등의 문제 위기에 처한 가족들을 도울 수 있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다.

색채심리상담사 과정은 총 4부에 걸쳐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색과 빛을 이해하고 색채심리를 수강한다. 이후 색채의 이해, 색채심리의 이해, 색채심리와 적용, 색채심리의 활용 등 활용방법에 대한 강의를 수강한다.

한편 한교진이 제공하는 자격증은 모두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른 정식 등록 민간자격증이다.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의 민간자격 소개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주요기사